모바일 쿠폰서비스 ‘쿠폰에이드’로 지역 상권 살린다
상태바
모바일 쿠폰서비스 ‘쿠폰에이드’로 지역 상권 살린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콘(Beacon) 솔루션 전문기업인 앤플랫이은 NFC와 비콘이 적용된 10.1인치 무선 디지털 사이니지(이하 쿠폰충전기)와 연계된 모바일 쿠폰서비스인 ‘쿠폰에이드’를 론칭한다.

쿠폰에이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방문한 곳에서 쉽게 설치하고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쉽고 편한 서비스로 쿠폰에이드 앱을 설치한 소비자가 상권안에 들어서면 비콘이 내장된 쿠폰충전기가 스마트폰과의 통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동으로 현재 상권에서 쓸 수 있는 쿠폰, 매장정보를 알려준다.

소비자는 기존 모바일앱 스토어를 이용하거나 상권내 주요 매장에 설치된 쿠폰충전기에 간단한 태깅만으로 쿠폰에이드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현재 자신이 있는 상권의 쿠폰 매장, 상권내 쿠폰충전기 설치 매장 등을 쿠폰에이드의 비콘 레이다로 볼 수 있다.

▲ 비콘이 내장된 디지털 사이니지와 모바일앱 쿠폰에이드

쿠폰에이드는 지역의 중심 상권에서 뿌려지는 쿠폰 전단지가 NFC, 비콘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온 개념이다. 한번의 설치로 주변의 헤어숍, 커피전문점,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다운 받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쿠폰에이드는 지역 상권에 대한 통합 검색기능을 넣어 개설 상권에 대해 다양한 형태로 정보검색이 가능하다. 또 매장 미니홈피를 통해 개별 매장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한다.

쿠폰에이드는 다른O2O 서비스와 달리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경우 개설된 지역 상권의 매장 정보만 다운로드 된다. 매장의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상권내 주요 매장에 설치된 쿠폰충전기에 태깅을 해야 쿠폰이 다운로드 되며 이는 단순히 앱 다운로드 숫자가 아닌 실제 지역상권내에 위치한 소비자들의 사용률을 제고시키기 위해서 설계된 것이다.

또 쿠폰충전기의 10.1인치 화면을 통해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정규콘텐츠와 지역 상권내 매장의 광고도 제공한다.

쿠폰에이드는 분당 서현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의 주요 지역상권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2015년까지 전국 120개 상권 이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장대석 앤플랫 대표는 “쿠폰에이드는 NFC, 비콘이 적용된 무선 디지털 사이니지와 모바일앱이 접목된 새로운 지역 광고 서비스”라며 “스마트폰과 통신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상권내 개별 매장에 확대 설치하고 이에 연계된 모바일 서비스를 활성화시켜 지역의 중심 상권을 이른바 스마트 스트리트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