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 강점순 점주 인터뷰 “입퇴실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시스템의 만족”
상태바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 강점순 점주 인터뷰 “입퇴실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시스템의 만족”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성공 창업을 거둔 창업자들의 공통점은 산업적 트렌드를 적절히 활용했다는 점에 있다. 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역시 사회적 시스템의 변화와 그에 따른 수요자들의 특성을 파악해야 함을 시사한다. 그래야만이 성공 점주를 만들고 성공 브랜드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최근 국내 산업 트렌드는 당연 무인 시스템이다. 공공기관과 주유소 편의점 등 무인 시스템의 대중화가 시작되는 지금 시점, 창업 시장의 블루오션 아이템의 선택과 산업 트렌드의 간파는 성공 창업으로 가는 길목이 될 수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을 운영하고 있는 강점순 점주는 높은 국내 학구열과 청년층의 취업 준비활동에 수요가 높은 스터디카페와 무인 시스템의 결합에 사업적 가능성을 확인하고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점주가 매장에 상주해 있지 않아도 자유롭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무인 시스템의 매력을 느꼈다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 강점순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함을 느끼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 강점순 대표 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예전부터 독서실을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과거 독서실과 달리 보다 집중도 높고 다양한 고객 혜택이 동반된 스터디카페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딱딱한 분위기의 독서실이 아닌 스터디카페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고자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앞서 말씀드린대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인테리어와 시설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휴게실을 비롯해 프린터와 컴퓨터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구성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데 신경쓰지 않고 오롯이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는 부분이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선택 이유입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본사에서 지원하는 무인 시스템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점주이자 주부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에 24시간 운영되는 매장에 항상 상주해 있기가 어려워서 인건비 관련 부담이  있었는데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은 고객들이 점주와 대면하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입·퇴실에 각각 1대씩 배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추가이용금액 등 매출 증진과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준비하면서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았는데, 가맹본부 직원분들이 본인의 매장인 것처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는 직원들의 노력이 밑바탕이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무인시스템 운영이라고 해도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효자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내 아이라는 생각으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함께 운영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무인시스템의 구성과 고객들을 위한 집중도 있고 편리한 환경 구성을 통해 전국 가맹점별 꾸준한 고객증가세를 보이며 업계 1위 대표 브랜드의 명목을 지키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점주가 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170개의 가맹계약을 완료했으며 11월에는 수원망포점, 대구월성점,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고양원당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12월 역시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등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금일 부터 11월2(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다양한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