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트윈, 썬더볼트 초미니PC ‘TB-IPC01’ 출시
상태바
굿트윈, 썬더볼트 초미니PC ‘TB-IPC01’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트윈이 HDD에 비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SSD(Solid State Drive)를 스토리지로 채택하고 윈도7 운영체제도 더한 썬더볼트 초미니PC ‘TB-IPC0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B-IPC01는 초소형 폼팩터로 제작되어 장소에 구애됨 없이 손쉽게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게다가 SSD 탑재로 조용하면서도 놀랍도록 빠른 PC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PC를 이루는 부품들도 모두 ‘정품’ 부품으로서 벤더별 고객지원을 두루 누릴 수 있다.

▲ TB-IPC01는 초소형 폼팩터로 제작되어 장소에 구애됨 없이 손쉽게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가로 226.06mm, 세로 210.82mm, 높이 88.90mm 등으로 어른 손바닥 한 뼘 정도의 크기로 제작된 TB-IPC01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120GB 용량의 SSD, DDR3 메모리 등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부품들이 탑재돼 있다. 특히 윈도7 운영체제는 해당 운영체제가 꼭 필요한 곳에 소프트웨어 지원까지 안성맞춤인 환경을 만들어 준다.

DVI, D-SUB, HDMI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해 데스크톱부터 거실, 컨시어지 등 거치 환경도 폭 넓게 볼 수 있는 TB-IPC01는 USB 2.0, USB 3.0, eSATA, LAN, 아날로그/디지털 사운드 입출력 기능 등을 큰 데스크톱 PC에 버금가도록 확장성 또한 제공한다. 특히 전면부에도 USB 포트를 배치해 USB 메모리 등 액세사리 활용도 손쉽다.

굿트윈 관계자는 “썬더볼트 초미니PC ‘TB-IPC01’는 초소형 PC를 주로 선택해 온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이 요구하는 바를 수용해 합리적인 부품 구성과 윈도7 운영체제 등을 한데 묶은 스마트한 PC”라며 “조용하면서도 재빠른 성능을 함께 누리고자 한다면 썬더볼트 초미니PC TB-IPC01는 합리적인 해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