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 ICT 융합 서비스로 미래 성장동력 만들어간다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 ICT 융합 서비스로 미래 성장동력 만들어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월드 IT 쇼2014’(이하 WIS2014)‘에서 다양한 스마트 ICT 융합 서비스와 상품들을 출품해 ITU 전권회의 참석자 등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부산 벡스코 전시장 전역에 곳곳에 설치된 실내 위치정보 수집 장치를 활용한 스마트 전시장 가이드 ▲생활 속 사물인터넷을 구현하는 스마트 앱세서리 ▲첨단 스마트 러닝 장비와 솔루션, 학습콘텐츠를 이동식 콘테이너에 올인원(All-in-One)으로 구현한 박스쿨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ICT 융합 기반 신규사업 총괄 육태선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장은 21일 오전 WIS2014 전시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소기업 등 협력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ICT 융합 기반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신사업에 주목해달라”고 요청했다.

SK텔레콤은 실내 위치정보 기반 스마트 전시장 가이드인 ‘위즈턴 전시회’ 서비스를 WIS2014에 첫 적용해 부산 벡스코 내 WIS 전시장 내 어디서든 스마트폰 앱 하나로 복잡한 전시장 관람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BLE(Bluetooth Low Energy) 비콘(Beacon)을 활용한 실내측위기술은 실내 공간에서 스마트폰의 위치를 와이파이 등 다른 기술보다 저전력으로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으며 설치가 간편해 대형 건물의 실내 서비스를 구축하기에 적합한 기술이다.

SK텔레콤은 WIS2014 전시회장 내부에 정확한 실내 측위 구현을 위해 지향성 안테나를 비롯한 독자적인 핵심기술을 적용한 약 600개의 전용 블루투스 비콘을 벡스코 전시장에 설치해 평균 5m 이내의 측위 정확도를 가지고 전시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금까지 공항, 대형병원, 경기장 등에서 서비스 및 사업경험을 지속적으로 축적해왔으며 특히 올해 6월 삼성동 코엑스 및 9월에 일산 킨텍스에 서비스를 적용해 지속 개선해온 결과 성공적으로 WIS2014에 상용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전시회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성공스토리를 만든 후 축적된 실내 측위기술 역량 등을 바탕으로 대형화, 복합화되는 실내 공간 어디서든 정교한 위치정보 및 그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병원, 경기장, 쇼핑몰 등의 다양한 복합 실내 시설들을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 발굴을 확대하여 ICT를 활용한 서비스 편의성 및 업무 생산성 증대와 함께 새로운 수익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WIS2014에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킬 생활밀착형 스마트 앱세서리 제품들을 다수 출시하며 사물인터넷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