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우리 현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아요
상태바
안전한 우리 현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아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레보 ∥ 게이트맨 모바일 키 서비스

아이레보의 도어록 브랜드 게이트맨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디지털도어록을 열고 열쇠를 원격으로 전송할 수 있는 신개념 열쇠발급 시스템인 ‘모바일 키 서비스(Mobile Key Service: 이하 모바일 키)’를 아사 아블로이, HID 등 글로벌 기업들과 구축하고 대한민국 기간 통신사업자인 KT와 함께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키 서비스는 임의적인 복사가 불가능하고 불법적인 해킹 시도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1등급 보안매체 ‘USIM’에 모바일 키를 발급·저장·전송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했으며 스마트폰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로 출입 관련 정보를 주고받아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눌러야 하던 기존 도어록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 모바일 키 서비스는 임의적인 복사가 불가능하고 불법적인 해킹 시도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1등급 보안매체 ‘USIM’에 모바일 키를 발급·저장·전송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를 대비해 원격 출입 권한 조정이 가능하며 SMS를 통해 출입이력을 통보 받을 수 있고 특정기간 집을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임시 모바일 키를 제공하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게이트맨 모바일 키 서비스는 생활 패턴에 맞춰 키 발급이 가능하다. 단순 방문자라면 일회용 키를 가사도우미 등 정기적으로 출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간한정 키를, 상시 출입자에는 상시 키를 각각 발급해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키 서비스가 지원되는 디지털도어록(현재는 보조키 타입 게이트맨 S10-MK만 지원)을 설치만 하면 사용자의 입맛대로 키 발급이 가능해진 것이다. 모바일키 서비스 탑재한 게이트맨 S10-MK의 제품가격은 26만원이며 모바일 열쇠 발급은 1000원이다.

한편 회사는 이번 론칭을 시점으로 KT의 기가 홈 상품과도 전략적으로 연계해 생활 속에서의 IoT(Internet of Thing: 사물인터넷)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협의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