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가격 10만원대...아이폰11 출시 영향 받아 저렴
상태바
RG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가격 10만원대...아이폰11 출시 영향 받아 저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이르면 이달 말에 출시한다고 알려진 아이폰11의 공시지원금이 낮게 책정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구매 시 선택약정을 선택하는게 유리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아이폰 시리즈는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공시지원금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다수의 소비자들이 선택약정 25%를 선택할 것으로 보고있다.

아이폰11은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총 3가지로 나뉘게 되며 전작인 아이폰X나 XS의 경우 주간 촬영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줬지만 야간 저조도 촬영에서의 단점을 개선하며 아이폰11의 적용하였으며 새로 추가된 애플의 나이트모드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역대급으로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바로 대용량 배터리라고 볼 수 있다. 애플은 신제품 아이폰11 프로가 아이폰 XS보다 4시간 더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전작인 XS 맥스보다 5시간 더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력이 강한 것 또한 특징이다.

삼성전자 역시 8월~9월을 걸쳐 하반기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마친 상황이다. 역대급 성능을 갖춘 갤럭시노트10은 해외 카메라 전문 업체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상위 순위를 차지한 바 있다.

카메라 화소와 기능, S펜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에어액션, 인피니티-O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화면면적이 높은 것이 높은 판매량의 원인으로 꼽고 있다.

이 외에도 보급형 최초로 5G를 도입한 갤럭시A90 역시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카메라 부분에서는 갤럭시노트10보다 높은 화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과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에서 가성비의 중점을 둔 소비자들이 즐비하고 있다.갤럭시폴드 또한 1,2,3차 사전예약을 통해 10분만에 완판되는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높은 가격이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과 다양한 기능을 원인으로 꼽고 있으며 해외 중고시장에서 300~400만원에 웃돈이 붙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LG전자는 V50의 후속 모델인 V50S 씽큐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은 LG 듀얼 스크린을 360도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후면에 자리잡고 있던 지문인식 센서가 사라져 디자인 일체감을 준 것이 특징이다

전용 액세서리 듀얼스크린은 V50 출시 때 별도의 비용을 주고 구매해야했지만 V50S 씽큐는 무료르 증정하고 있으며 투명 젤리케이스 또한 제품 패키지에 포함해 구매 고객들에게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2.1형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 수신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 V50S 씽큐와 동일한 6.4형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되며 화면 몰입감을 높여줬다.

V50S에 탑재된 전면 카메라 3200만 화소는 후면에 버금가는 화소이며 초고화질 저속 촬영 4K 타임랩스,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 시킨 ASMR 기능들 또한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듀얼스크린은 모바일게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듀얼스크린을 통해 한쪽의 화면에는 게임을 나머지 한쪽의 화면에는 게임패드를 통해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유명 스마트폰 할인 스토어 ‘RG폰’은 아이폰11의 출시 영향에 따라 구형폰으로 전락하며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볼수 있는 스마트폰을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80~90%까지 적용하며 이벤트를 개최했다. 지난 8월 23일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또한 이벤트에서 지원하는 제품으로 최대 90%까지 할인이 적용되고 있다.

RG폰의 이벤트 할인 내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갤럭시노트10은 최대 90%할인을 적용한 10만원대, 갤럭시S10 5G는 90%할인 된 8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RG폰 측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가 연이어 이루어지고 있는 현 스마트폰 시장에 자연스럽게 구형폰으로 전락한 최신 스마트폰을 추가 할인을 적용함으로써 제품에 따라 최대 80~9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바꿀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RG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RG폰"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ㆍ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