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기업 대표·CEO로 ‘리사 수’ 임명
상태바
AMD, 새로운 기업 대표·CEO로 ‘리사 수’ 임명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0.1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리사 수 박사를 기업의 새로운 대표이자 CEO, 아울러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AMD의 기업 개편 계획 일환으로 리사 수는 기존 기업 대표 및 CEO, 이사회에서 모두 물러나는 로리 리드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로리 리드는 2014년 말까지 본 개편의 자문역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 AMD가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리사 수 박사를 기업의 새로운 대표이자 CEO, 아울러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AMD 이사회의 이사장인 브루스 클래플린은 “이번 경영자 승계 계획은 로리 리드와 이사회가 공동으로 논의한 결과이고 우리는 글로벌 반도체 업계의 전문성과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리사 수가 AMD를 이끌어나갈 적기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며 “이사회는 기업의 새로운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리사 수는 물론 기업 최고 경영진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하고 있고 아울러 그동안 AMD가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기업의 성장과 수익성 재정립의 기초 및 명확한 진로를 구축한 로리 리드의 성취와 기여에도 감사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CEO로 임명된 리사 수는 “AMD의 중요한 전환점에서 기업을 이끌어 나갈 기회를 얻게되어 큰 영광이고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적 자산과 AMD 팀의 탁월한 재능 및 열정의 결합은 우리에게 미래 컴퓨팅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줄 것”이라며 “현재 AMD는 시장 다각화를 위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수익성 높은 성장을 이끌어내고 그동안 로리 리드와 함께 구축한 강력한 토대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