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키즈’ 단말 판매 수익금 일부로 유아 아동권리교육 후원
상태바
LG유플러스, ‘U+키즈’ 단말 판매 수익금 일부로 유아 아동권리교육 후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아동 안전을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U+키즈(Kids)’의 단말 판매 수익금 일부로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 www.sc.or.kr)의 아동권리교육 후원에 나선다.

U+키즈는 4~8세 아동이 손목에 착용하는 밴드 형태의 단말로 미취학 아동의 안전보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부모와의 간편 통화 및 위치 추적이 가능하며 인기 만화 캐릭터 ‘또봇’과 ‘헬로키티’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U+키즈 출시를 앞두고 국제 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과 국내 아동 보호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일환으로 아동권리교육을 후원키로 했다.

▲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어린이집에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권리교육은 올해 말까지 전국 5개 지부를 통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의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이 아동들에게 직접 권리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붙였다 떼었다 교구와 악보, 스티커로 구성된 유아 대상 교구 키트(kit)가 함께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우선 올해 말까지 교구 키트 4000세트의 제작을 후원하고 내년도에 U+키즈 단말 판매 수익금을 추가 기부해 후원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아동권리교육 관련 사항은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www.sc.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연순 LG유플러스 CSR팀장은 “U+키즈 서비스의 목적인 아동 안전 보호와 연계한 장기적인 관점의 인식 개선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서비스와 연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