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팜캐치’로 약사·고객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상태바
SK브로드밴드, ‘팜캐치’로 약사·고객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에서 20년간 약국을 운영해온 박모(48)씨는 요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지난 7월 보건복지부령 약사법 개정에 따른 법안 공포로 10월7일부터는 복약지도(服藥指導)가 의무화됐기 때문이다.

복약지도란 약사가 의약품을 조제하면 환자나 환자보호자에게 구두 또는 복약지도서를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하는데 이를 미 이행하면 과태료를 30만원이나 내야된다.

박모씨는 안그래도 바쁜데 환자에게 복약지도서를 제공하자니 일이 너무 많아지고 구두로 복약지도를 하자니 환자나 환자보호자가 받은 적 없다고 하면 이 또한 증명할 길이 없어 이래저래 걱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SK브로드밴드가 이와 같은 약사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구두 복약지도를 증빙할 수 있는 약국 안심서비스인 ‘팜캐치’ 서비스를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의 팜캐치 서비스는 구두 복약지도 여부에 대한 고객민원, 환자들의 조제의약품 수령여부 및 수량 부족에 대한 고객민원, 약품비 수납과정의 착오로 인한 고객민원 등 약국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을 미연에 방지하고 원활한 고객소통을 위한 녹화 및 녹음 서비스다.

팜캐치 서비스는 IP카메라와 함께 약국환경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IP카메라로 녹화된 영상을 환자별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저장·검색할 수 있다. 따라서 환자와의 복약지도 과정부터 조제의약품의 전달과정, 의약품 수량 확인, 본인부담금 수납 및 거스름돈의 지급과정을 HD급 고화질의 영상과 음성으로 녹화해 준다.

또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의 클라우드에 녹화자료를 3년간 보관해 약국에서 민원발생시 증빙자료를 즉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복약지도 근거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팜캐치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2만9000원/월(부가세 별도, 3년약정)이며 가입문의는 팜캐치 홈페이지(pharmcatch.skbroadband.com) 또는 1600-3612로 하면 된다.

송기익 SK브로드밴드 ICT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팜캐치 서비스는 통신서비스 기반의 스마트 약국을 지향하는 서비스로 약국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을 명확하고 편리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