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복잡한 멀티 에미터 시뮬레이션서 신속·안정적 스위칭 제공
상태바
키사이트, 복잡한 멀티 에미터 시뮬레이션서 신속·안정적 스위칭 제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코리아가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현실 세계를 그대로 시뮬레이션 가능한 디자인의 ‘N5193A UXG’ 신호 발생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UXG는 대형 시뮬레이션 전용 시스템에 종종 사용되는 기존의 고속 스위칭 로컬 오실레이터(Local Oscillator) 대체할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실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위협 시나리오를 만들기 위해 UXG는 주파수, 진폭, 위상 설정을 250나노세컨드의 짧은 시간에 전환할 수 있으며 내장형 위상 반복 기능을 제공하고 이는 디지털 직접 합성 기술과 키사이트 고유의 디지털-아나로그 컨버터를 통해 구현된다.

첨단 레이더 신호를 시뮬레이션할 때 UXG는 1나노세컨드의 상승·하강 시간과 80dB의 온·오프 비율을 가진 5나노세컨드 간격의 좁은 펄스를 생성할 수 있다.

▲ UXG는 대형 시뮬레이션 전용 시스템에 종종 사용되는 기존의 고속 스위칭 로컬 오실레이터(Local Oscillator) 대체할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UXG는 또한 반송주파수 폭의 10~25% 정도 넓은 처프(chirp)를 생성할 수도 있다. 옵션으로 감쇠기를 장착하면 애자일(agile) 진폭을 80dB로 그리고 전체 진폭을 120dB로 변경하면서 안테나 스캔 패턴을 모방할 수 있다.

앤디 보트카 키사이트 마이크로웨이브 및 통신 부문 제너럴 매니저겸 부사장은 “개발 및 임무 관련 데이터의 재프로그래밍에서는 테스트를 신속하고 우수하게 실시할수록 전자전(EW:electronic warefare)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신뢰성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며 “UXG는 전자전 시스템의 언어에 최적화돼 있기 때문에 새롭게 획득한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신호 시나리오에 통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UXG는 펄스 상세 정보(PDWs: pulse descriptor words)를 직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프로그래밍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시스템 테스트시에서는 미리 정해진 시나리오를 생성하고 이를 UXG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으므로 리스트(list) 모드를 이용해 재생할 수 있으며 외부의 이벤트를 통해 수시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UXG는 삼단 랙 장비에서 기존의 고속 스위칭 소스 대신 삽입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소프트웨어 변경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표준형은 에로플렉스(Aeroflex) 소스들과 코드 호환이 가능하도록 돼 있으며 트리거 커넥터 및 하드웨어 커넥터나 신속한 BCD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기존의 유선 및 케이블과 직접 연결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신호 발생기는 장비의 신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키사이트 PSG, MXG, EXG 신호 발생기를 통해 검증된 설계 개념을 적용했으며 기온, 습도, 충격 등의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한편 키사이트 제품에는 표준 3년 품질보증이 적용되기에 장비 운용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