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에 스마트 메뉴판 ‘음식여행’ 앱 출시
상태바
내 손 안에 스마트 메뉴판 ‘음식여행’ 앱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공공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한 ICT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에서 선정돼 공동개발 된 앱이 있다.

한·중·영·일 총 4개 국어로 자신이 원하는 메뉴와 그 메뉴를 파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는 스마트 메뉴 판 ‘음식여행: 푸드 트레블러(FOOD TRAVEL)’이 그 주인공이다.

음식여행은 각 나라별 관광공사와의 정보 연동으로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원하는 메뉴를 판매하는 주변 음식점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으며 SK플래닛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티맵 서비스를 통해 해당 음식점으로 가는 최적의 자동차 및 도보 길 정보를 제공한다.

▲ ‘음식여행: 푸드 트레블러’는 4개 국어 동시번역 서비스와 관광 및 숙박 정보, 최단거리 안내 등의 서비스 지원를 지원한다.

또 해당 음식점이 있는 지역 주변의 관광지와 숙박 정보까지 가지고 있다. 이는 해외여행을 가거나 한국으로 해외여행을 온 외국인들뿐만이 아니라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내국인 사용자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음식여행은 ‘얼큰한·달콤한·시원한’ 등 형용사로 검색해 더 쉽게 취향에 맞는 메뉴를 찾게 도와주는 서비스도 추가로 지원한다. 이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