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5078’ 인증 획득…사고시 녹화 불안정성·고열 취약성 해결
상태바
‘KSC5078’ 인증 획득…사고시 녹화 불안정성·고열 취약성 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엠다이나믹 ∥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 전문업체인 제이엠다이나믹(www.wevodrive.co.kr)이 국가표준 KS인증을 받은 ‘위보 드라이브(WeVO Drive, 모델명: WD-KS100)’ 블랙박스를 출시했다.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KS규격인 ‘KSC5078(자동차용 영상 사고기록장치)’을 인증 받은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는 기존 블랙박스들이 사고 발생시 녹화의 불안정성과 고열에 취약한 점들을 해결했으며 한국표준협회가 인증을 해줘 신뢰도를 높인 제품이다.

특히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는 KS 표준의 가장 큰 특징인 녹화영상(파일)의 위·변조 방지기능이 탑재 돼 기존 블랙박스와의 차별성을 뒀다.

▲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는 기존 블랙박스들이 사고 발생시 녹화의 불안정성과 고열에 취약한 점들을 해결했다.

블랙박스 영상을 위·변조 할 수 없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법정분쟁 문제를 보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위보 드라이브는 전후방(2채널) 고화질HD(1280×720)와 120도의 와이드 화각, 전후방 200만 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을 녹화하는 카메라를 내장해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선명하고 넓은 영역을 저할 할 수 있다.

또한 대화면 4인치 클리어 LCD, 주야간 작동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시큐리티 LED, 음성안내 지원, 작은 충격도 잡아내는 3차원 입체센서, 긴급상황으로 블랙박스의 전원이 차단돼도 녹화중인 마지막 영상을 끝까지 저장 가능 하도록 긴급 전원을 공급해 주는 충전식 배터리, 저장된 동영상의 촬영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OSD 디스플레이, 녹화영상의 정확한 위치와 주행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GPS 기능(별도구매) 등을 제공한다.

제품가격은 16GB 용량이 22만9000원, 32GB 용량이 24만9000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보 드라이브 홈페이지(www.wevodrive.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회사는 위보 드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이상석 제이엠다이나믹 마케팅팀 팀장은 “현재 블랙박스 업계의 어떤 업체도 KS인증을 획득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위보 드라이브가 업계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블랙박스 제품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가 인증으로 신뢰성을 한 단계 높인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