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파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분양중 위치전송시스템 개시
상태바
운정 파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분양중 위치전송시스템 개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분양중이다.

 

9·13부동산대책이 발표된 후 1년간 청약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정부의 주 타깃이었던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 값은 잡힌 듯 했다.

하지만 최근 정부의 9·13대책 효과가 약화되면서 서울 재건축 가격은 다시 꿈틀대고,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발표로 인해 청약경쟁률이 급등하는 등 결국 대책이 시장에 혼선만 가져왔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청약제도가 무주택 실수요 중심으로 강화된 데다 9억원 초과의 경우 중도금 대출이 금지되면서 투기수요가 줄어들며 대책 이후 1년간 청약자수가 감소했다. 이에 전국적으로 청약 경쟁률이 다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인기지역의 청약 쏠림 현상으로 인한 양극화 현상은 대책 이후 더욱 심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전체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서울의 경우 대책 이전 1년간 평균 청약경쟁률이 18.3대 1을 기록했지만, 대책 후에는 24.0대 1로 상승했다. 세종도 평균 경쟁률이 41.9대 1에서 48.0대 1로 높아졌고, 비규제지역으로 풍선효과를 누린 운정신도시의 경쟁률은 대책 전 18.1대 1에서 대책 후 37.4대 1로 크게 올랐다. 반면 강원, 경남, 충북 등은 저조한 청약 성적을 보이면서 미분양이 적체되는 분위기다.

특히 서울, 운정 등 인기지역의 청약 쏠림 현상은 심화되면서 분양가도 고공 행진하는 모습이다. ‘운정 파크 푸르지오’가 대표 대장주가 될 것이다.

분양가 상승세에 지난 6월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분양가 심사기준을 마련하면서 일부 고가 분양단지들이 규제를 피해 후분양으로 선회하는 움직임을 나타내자, 정부는 지난달 12일 투기과열지구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확대 시행을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이로 인한 공급 축소 이슈가 맞물리면서 최근 신축 아파트에 대한 재평가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GTX A 노선 중 유일한 분양가상한제 비규제지역인 경기도 파주 신도시 운정 3지구에 위치하는 ‘운정 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8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59~84㎡, 조성 되는 중소형 아파트 단지로써 타입별 물량은 △59㎡ 296가구, △84㎡ 414가구로 총 710가구로 들어선다. 

파주‘운정 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전용 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전용 84㎡ 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및 특화 설계가 적용된 알파룸과 베타룸이 시공될 예정이다.

‘운정 파크 푸르지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 하였다. 단지 외부 조경 공간에는 운정파크뷰 중앙 광장과 운정아이파크 아쿠아 가든을 조성 할 예정이며 산책로와 힐링 포레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운정 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운정힐스테이트 교통호재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 이며 ’운정 파크 푸르지오‘ 단지에서 자가 5분 거리에 GTX-A 노선 운정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는 운정역(예정)에서 출발해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30분 만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주 운정 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사업지 인근에는 운정화성파크드림,운정대림이편한세상,운정중흥S-클래스,운정우미린스테이파크푸르지오,운정대방노블랜드 등이 분양 중에 있으며, ’파주 운정 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본 모델하우스 관람을 원할시 실수요자 및 부동산 투자자들 방문으로 인해 모델하우스가 매우 혼잡 하므로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 예약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