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DCIM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상태바
슈나이더일렉트릭, ‘DCIM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데이터센터용 스트럭처웨어(StruxureWare for Data Centers)’가 가트너가 선정하는 DCIM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IT 산업 부문의 권위 있는 경쟁력 지표로 관련 시장과 시장 내 주요 경쟁사의 역량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시스템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발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선정은 제품 기능과 로드맵, 전략 및 가격 모델 검토와 고객 인터뷰 등 8개월 이상의 심도 있는 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특히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제품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소렌 브로가드 얀슨 슈나이더일렉트릭 솔루션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가트너가 DCIM 부문에서 매직 쿼드란트 보고서를 발표하게 됐다는 것은 DCIM이 주요한 시장으로 성장했고 고객들은 더욱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전세계가 디지털화되면서 데이터센터는 주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고 DCIM을 통한 데이터센터 효율화 및 수명 관리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그 동안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한편 실시간 정보 분석을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과 사업적 요구 사항 해결, 기술 전환 및 자원 최적화에서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기여해 왔으며 이러한 역량 덕분에 DCIM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