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박스’ 아이콘 방식 잠금기능으로 클라우드 보안 강화
상태바
LG유플러스 ‘U+박스’ 아이콘 방식 잠금기능으로 클라우드 보안 강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0.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플러스박스(U+Box)’가 고객이 설정한 아이콘 이미지 조합 입력으로 클라우드 보안 강화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U박스(U+Box)’ 클라우드 앱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아이콘 잠금 기능을 업계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으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과 별도로 고객이 다양한 아이콘을 조합해 잠금 설정을 하면 앱 구동 시 해당 아이콘 이미지들을 입력해야 접근이 가능하게 된다. 폰 분실 시에도 타인의 클라우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개인의 소중한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기존의 숫자조합을 이용한 잠금 기능 대비 직관적이면서 타인에게 유출 가능성도 낮아 사용성과 보안성 측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또 앱에 적용돼 있던 비밀번호 입력 5회 오류 차단을 홈페이지에도 적용했으며 파일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그리고 재생 시 1회성(One Time) URL 링크를 제공한다.

김주영 LG유플러스 클라우드사업팀장은 “최근 클라우드 보안 우려가 높아져 추가 인증기능 제공 및 보완조치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프리미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의해킹테스트, 개인정보 전송·보관 암호화 등 지속 점검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