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가성비 좋은 세트메뉴로 알차고 푸짐한 식사 제공
상태바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가성비 좋은 세트메뉴로 알차고 푸짐한 식사 제공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맑고 화장한 가을 날씨에 접어들며 가을 정취와 함께 관광명소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제주도는 사계절 많은 이들이 찾는 대표 여행코스로 다양한 관광명소는 물론 현지민 및 관광객들에게 손꼽히는 맛집이 즐비해 식도락여행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진 ‘종달수다뜰’은 2014년 농촌진흥천 추천 농가맛집으로서 지역농산물과 문화를 연계한 로컬푸드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다양한 향토 음식을 선보이며 관심을 받고 있다.

바다, 오름, 들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올레1코스에 위치하여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고 있으며,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전복과 성게, 조림류 등 각종 참 제주만의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도 갖추고 있다.

대표메뉴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전복돌솥밥과 제주도 오면 꼭 먹어야할 갈치조림이 있다. 전복돌솥밥은 전복 내장을 갈아 넣고 지어 푸른 빛을 띄고 있으며, 전복을 푸짐하게 올려 맛은 물론 식감을 더했다. 갈치조림 역시 인기메뉴로 큼지막한 갈치에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의 세트메뉴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건강함이 가득한 전복돌솥밥과 푸짐한 갈치조림, 노릇하게 구워낸 고등어구이와 해물파전, 고소한 전복버터구이로 이루어진 4인세트를 비롯하여 각종 단품메뉴가 어우러져 제주도 향토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한편, 제주도 아쿠아플라넷 맛집 종달수다뜰은 직접 공수하는 싱싱한 제주산 식재료와, 농가수제품 사업장으로 운영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 공간으로 가족 외식 및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애용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