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 개발 위해 인텔과 협력 관계 연장
상태바
HGST,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 개발 위해 인텔과 협력 관계 연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가 자사의 SAS(Serial Attached SCSI) SSD에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을 적용키로 한 인텔과의 협력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HGST는 지난 2008년부터 업계 최고 수준의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를 개발하기 위해 인텔과 협업해 왔다.

인텔의 기술을 탑재한 HGST의 SAS SSD 는 이미 4세대 제품까지 성공적으로 출시된 바 있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HGST의 엔터프라이즈급 SAS SSD에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이 향후 3년간 더 적용될 예정이다.

▲ HGST가 자사의 SAS(Serial Attached SCSI) SSD에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을 적용키로 한 인텔과의 협력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HGST는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을 독점 탑재한 HDD, SSD,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등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데이터센터 관리자가 미래형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이크 구스타프슨 HGST 플래시 플랫폼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겸 본부장은 “지난 6년간 인텔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HGST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기업용 SSD에 대한 투자를 늘려온 HGST는 인텔과의 협력을 전략적으로 추진해오고 있고 HGST의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군의 검증된 기능과 인텔이 NAND 플래시 분야에서 갖고 있는 전문성에 기반해 선도적인 위상을 구축할 수 있어 우리는 HGST 울트라스타 SAS SSD 제품군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랍 크룩 인텔 NVMe 메모리 솔루션 그룹 담당 부사장겸 본부장은 “HGST와의 협력은 인텔이 고성능 기업용 SSD 솔루션 개발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예로 이와 같은 제품 개발 노력은 기존 및 신규 시스템 설계 간 시스템 호환성을 제공하고 통합을 도울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솔루션의 부재를 겪어온 데이터 센터의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매우 중요한 SAS SSD 시장에 대한 인텔의 NAND 플래시 기술 혁신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