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마이크로SD UHS-I 메모리카드 출시…4K급 포트폴리오 확장
상태바
샌디스크, 마이크로SD UHS-I 메모리카드 출시…4K급 포트폴리오 확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샌디스크가 초고속 마이크로SD(microSD) UHS-I 메모리 카드인 ‘64GB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XC UHS-I(SanDisk Extreme PRO microSDXC UHS-I) 카드를 발표했다.

샌디스크가 초고속 마이크로SD(microSD) UHS-I 메모리 카드인 ‘64GB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XC UHS-I(SanDisk Extreme PRO microSDXC UHS-I) 카드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풀 사이즈 SD 메모리 카드인 512GB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SanDisk Extreme PRO SDXC UHS-I) 카드도 함께 출시했다. 이들 제품들의 출시를 통해 샌디스크는 4K 초고화질(UHD)(3840x2160p) 해상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됐다.

4K UHD 동영상 해상도는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고속 저장장치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 기기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차세대 동영상 품질 기준이 되고 있다.

4K UHD 동영상은 초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 풀 HD(1080p) 동영상 파일의 최대 4배에 달하는 초대용량의 파일 사이즈를 가진다. 마이크로SD UHS-I 메모리 카드인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최대 64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며 고화질의 4K UHD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최고 95MB/s의 전송 속도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액션 카메라를 통해 전문가 수준으로 촬영하는 동시에 세계 최고 수준의 응답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또한 4K UHD 동영상 녹화를 위해 SD협회에서 권장하는 클래스10 및 U3(UHS Speed Class 3) 규격을 준수한다.
▲ 64GB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XC UHS-I

심영철 샌디스크코리아 유통사업본부 본부장은 “최상위 기기에서만 지원되던 4K UHD 동영상 녹화 등의 기능은 높은 인기를 얻으며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며 “4K UHD가 시장 경쟁 구도를 재편하는 핵심 기술이 될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샌디스크는 차세대 동영상 녹화 및 공유 기술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샌디스크는 또한 자사의 다양한 메모리 카드와 SSD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4K UHD의 모든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샌드시크 익스트림 및 익스트림 플러스,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HC·마이크로SDXC 및 SDHC·SDXC 메모리 카드 제품군들이 U3 표준에서 4K UHD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익스트림 프로 SSD는 가장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그래픽 집중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항상 일관된 전문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 SDHC·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32GB 및 64GB의 용량으로 전세계에 공급되며 권장소비자가는 9만9000원 및 19만9000원이다.

한편 샌디스크는 ‘512GB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 메모리 카드를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4K UHD(3840x2160p) 해상도의 동영상, 풀 HD 동영상(1920x1080), 고속 버스트 모드 사진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 제품을 필요로 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요구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512GB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 카드는 최고 90MB/s의 쓰기 속도와 고해상도를 위한 U3 녹화 속도, 실제와 동일한 색상, 셔터 프리 4K UHD 동영상 성능을 제공한다.
▲ 512GB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 메모리 카드

또한 4K 울트라 HD 동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용량 모두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초대용량의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다.

더불어 ▲가혹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개발 및 테스트·고-저온·방수·충격·X-레이·평생 제한 보증 ▲실수로 삭제된 이미지를 복원하기 위한 리스큐프로 디럭스(RescuePRO Deluxe)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제공 등의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위해 개발된 핵심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익스트림 프로 UHS-I SDHC/SDXC 메모리 카드는 512GB, 256GB, 128GB의 용량으로 전세계에 공급된다. 512GB 익스트림 프로 프로 SDXC UHS-I 카드의 권장소비자가는 96만6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