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SDDC 구축·관리 위한 새로운 솔루션 출시
상태바
VM웨어, SDDC 구축·관리 위한 새로운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가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축과 관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들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 NSX 6.1 ▲재난복구 솔루션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Site Recovery Manager)5.8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솔루션 v클라우드 스위트5.8 ▲실시간 로그분석 솔루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인사이트(vRealize Operations Insight)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 스위트6 등이다.

이 밖에 각각 데이터 보호 및 다수의 지사를 보유한 기업들을 위한 솔루션인 v스피어 데이터 보호 어드밴스드(Data Protection Advanced)5.8와 v스피어 리모트 오피스 브랜치 오피스도 출시했다.

NSX 6.1은 SDDC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성능을 높일 뿐 아니라 확장성과 보안성에도 도움을 주는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으로 이번에 발표된 최신 버전은 네트워크 미세 분할 기능, 동일한 비용으로 멀티패스 경로를 형성해주는 스케일아웃 기능, v클라우드 오토메이션 센터(Automation Center)6.1 통합 기능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의 연결성 등이 크게 개선됐다.

NSX를 사용하면 경제적이고 가시적으로 네트워크를 미세분할해 데이터 센터 보안 아키텍처를 혁신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v스피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과 관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인 v클라우드 스위트는 SDDC 아키텍처에 기반해 기업의 IT효율성, 통제력과 민첩성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이번 버전에서는 새롭게 정책 기반의 프로비저닝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와 보안 서비스를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추가하거나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5.8을 통해 재난복구 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인사이트는 v스피어 위드 오퍼레이션 매지지먼트(vSphere with Operations Management)의 에드온(add-on) 솔루션으로 성능 관리, 용량 최적화와 실시간 로그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v리얼라이즈 스위트6은 기존 VM웨어의 클라우드 자동화, 운영 및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이 통합 플랫폼을 통해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할 수 있어 IT부서는 비즈니스의 요구 속도에 맞게 IT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상용화된 버전은 사용자 맞춤형 자동화 기능, 단순화된 멀티 티어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관리, 뛰어난 사용자 경험 등 개선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v스피어 데이터 보호 어드밴스드5.8은 v스피어 기반의 서버 가상화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지원, 복제(replication) 기능, 사용자 맞춤형 프록시와 백업 기능 등이 향상됐다.

v스피어 리모트 오피스 브랜치 오피스는 v스피어5.5 업데이트2를 이용해 다수의 지사를 둔 기업들이 가상화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호스트 구성 이동을 최소화하면서도 신속한 서버 프로비저닝과 향상된 컴플라이언스 가시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