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내역 한번에 관리하는 ‘샵계부 앱’ 출시
상태바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내역 한번에 관리하는 ‘샵계부 앱’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하나로 국내 쇼핑몰의 이용 내역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이 온라인 쇼핑주문 통합관리 앱 ‘샵계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샵계부는 G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등의 대형 종합몰과 국내 전문몰의 주문 및 배송내역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샵계부에 등록돼있지 않은 온라인몰도 ‘쇼핑몰 추가 기능’을 통해 원하는 쇼핑몰의 추가를 요청할 수 있다.

▲ 샵계부는 G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등의 대형 종합몰과 국내 전문몰의 주문 및 배송내역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소비 추이를 살펴볼 수 있는 ▲일자별·쇼핑몰별 주문내역조회 ▲연·월간 쇼핑 예산설정 ▲연·월간 지출내역 ▲남은 예산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다.

또한 자주 가는 쇼핑몰을 따로 모아 관리하는 ‘쇼핑몰 관리’ 기능과 주문 및 배송내역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경우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도 더해 지출내역 확인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주문내역과 배송상태를 조회할 때마다 각기 다른 쇼핑몰에 접속해 로그인을 번복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샵계부가 주문내역 통합관리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계획적인 소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 ‘샵계부 모바일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추후 출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