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와 바이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위한 FPGA기반 가속화 공동 개발
상태바
알테라와 바이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위한 FPGA기반 가속화 공동 개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와 중국 온라인 검색 엔진 회사인 바이두가 딥 러닝(deep learning) 애플리케이션에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와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것에 관해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테라는 지난 22일에 뉴욕시에서 개최된 ‘HPC 포 월스트리트(High Performance Computing for Wall Street)’ 컨퍼런스에서 바이두와 공동으로 연구한 성과를 시연한다.

이데모 시연(부스 #215B)에서는 FPGA 가속화 CNN을 이용해 이미지 분류를 얼마나 더 빨리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바이두는 알테라 스트라틱스(Stratix) V FPGA와 알테라 SDK(software development kit) 포 오픈CL을 이용함으로써 병렬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클 스틱랜드 알테라 연산·스토리지 사업부 이사는 “알테라 FPGA는 뛰어난 구성가능성과 하드 IEEE 754 부동소수점 곱셈기와 덧셈기 등의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서버와 데이터 센터로 검색·빅데이터·딥 러닝에 대한 복잡한 요구를 재빨리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