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플레이어 경험 관리 제작 솔루션 ‘퍼폼’ 출시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플레이어 경험 관리 제작 솔루션 ‘퍼폼’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비디오 플랫폼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코브가 비디오 플레이어 경험 생성 및 관리를 위한 고성능 서비스 ‘퍼폼(Perfor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폼은 고화질의 비디오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뛰어난 관리 API, 성능 최적화 서비스, 빠른 HTML5 플레이어를 제공해 크로스 플랫폼 비디오 재생이 강화됐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HTTP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 재생을 지원할 뿐 아니라 어낼리틱스 연동, 콘텐츠 보안, 서버사이드 및 클라이언트사이드 광고 삽입을 모두 지원한다.

퍼폼은 로딩시간이 가장 빠른 비디오 플레이어로 손꼽힌다. 업계 비디오 플레이어 로딩시간을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유튜브를 포함한 타사 플레이어보다 로딩시간이 70%이상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플레이어는 워크플로의 단순화 및 고화질의 크로스 플랫폼 사용자 경험을 위해 모든 주요 모바일과 데스크톱 플랫폼에 HLS를 제공한다.

퍼폼은 모든 콘텐츠 게시자에게 Video.js 커뮤니티의 오픈소스를 제공하고 파트너들과의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속적 애드온 스트림을 실현하는 유연한 플레이어를 지원한다. 새로운 비디오 플레이어는 브라이트코브의 주요 상품 비디오 클라우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새로 브라이트코브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에 추가되는 퍼폼은 글로벌 비디오 게시자의 필요에 맞춰 브라이트코브의 다른 모듈형 서비스인 젠코더(Zencoder) 클라우드 트랜스코딩, 서버사이드 광고 삽입 플랫폼 온스(Once)와 연동되며 맞춤형 워크플로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강력한 하이브리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브라이트코브 온스 UX와 통합돼 있다.

데이비드 멘델스 브라이트코브 CEO는 “퍼폼은 엔터프라이즈급 플레이어를 독립적인 서비스로 제공하는 첫 번째 주자라는 점에서 획기적인 혁신”이라며 “온라인 비디오 시장이 고도화되며 시청자들은 안정성과 속도를 원하고 콘텐츠 게시자들은 간단함을 필요로 하기에 플러그인 구조, 속도, 확장성, 그리고 재생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퍼폼은 시청자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