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3D 클라우드, 추석 연휴 ‘공항’ 검색수 전년대비 2배 ↑↑
상태바
아틀란3D 클라우드, 추석 연휴 ‘공항’ 검색수 전년대비 2배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퍼스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중 자사의 내비 앱 ‘아틀란3D 클라우드’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검색어가 전년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지까지만 해도 추석 연휴 기간중 중위권에 불과하던 인천공항 검색 순위가 2배 이상 급증하며 상위권을 기록한 것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대체휴일제 적용으로 길어진 연휴 탓에 고향 방문 및 해외 여행객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 추석 연휴 ‘인천공항’ 검색 수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또한 목적어 검색어 상위권에 위치한 마트 검색 순위는 2년 연속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순으로 집계됐다.

국내 목적지의 검색 추이를 살펴보면 서울역, 부산역 등 주요 기차역의 검색어 순위가 상승했으나 에버랜드, 전주한옥마을, 남이섬 등 국내 여행지 검색어 순위는 하락한 것으로 보아 긴 연휴 기간 고향 방문은 증가한데 반해 국내 여행지 방문은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중 귀성객의 내비 앱 신규 다운로드 수가 급증하면서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교통카테고리 내 내비 앱 분야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추석 이전보다 순위가 두 단계나 상승한 것이며 전체 무료 어플 순위중 내비 앱 분야에서는 김기사와 함께 200위권 순위에 드는 등 순위 상승 기록을 세운 것이다.

또한 이번 연휴 기간중 아틀란3D 클라우드 사용량이 평일보다 200%가량 증가했으며 가장 사용자가 많았던 날은 귀경차량과 성묘차량 이용객이 몰린 추석 당일로 기록됐다고 맵퍼스는 전했다.
▲ 2014년 추석 연휴 기간중 검색어 순위 톱10

아틀란3D 클라우드 내비 앱은 별도의 지도 데이터를 다운 받을 필요 없이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해 가장 빠르고 안전한 경로를 안내하며 실제와 같은 정밀한 3D 랜드마크를 통해 실감나는 3D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틀란’으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틀란 홈페이지(www.atlan.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