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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2019년도 2분기 실적발표

해외 완성차향 블랙박스 공급 및 신규 채널 확보로 매출 증가 석주원 기자l승인2019.08.14 17:07:03l수정2019.08.14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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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뉴스=석주원 기자] 차량용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전문기업 팅크웨어가 2019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459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당기순이익 8억 원을 달성했고, 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934억 원, 영업이익 27억 원, 당기순이익 15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상반기에는 해외 시장에서의 완성차향 블랙박스 공급 확대 및 신규 채널 확보가 주효하면서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매출만 살펴보면 2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0% 증가한 68억 원, 반기 대비는 34.7% 증가한 125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ADAS 및 통신형 디바이스, 틴팅필름, 차량용 공기청정기 판매 호조로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한 67억 원을 기록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포드(Ford), GM, 폭스바겐(Volkswagen), 알파인(Alpine), 덴소 세일즈(Denso Sales) 등 주요 B2B 채널로의 공급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며 “대형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현재 글로벌 유명 완성차사 및 전장부품사들과 사업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자율주행차 및 카쉐어링 시장 확대에 따라 차량 모니터링과 주변 데이터 수집을 위한 장착 니즈 증대가 예상되는 만큼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팅크웨어는 작년 6월 사물인터넷 기반 커넥티드 블랙박스 출시 이후 1년 만에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 가입자 4만 명을 넘어섰으며, 연내 긴급 e-call(Emergency call) 기능이 접목된 지능형 커넥티드 서비스로 확대, 상용화할 예정이다.

해외 사업에서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4K 블랙박스, 커넥티드 서비스 등 기술적 우위를 기반으로 현지 통신사 및 보험사향 공급 레퍼런스 확보를 통해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도플랫폼 사업은 올해 닛산 전기차향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외 상용화를 목표로 완성차향 커넥티드 지도 플랫폼 및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솔루션 기반의 전장 개발이 진행 중이다. 향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구현 가능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완성차, 통신사, 보험사 등으로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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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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