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선엔 고향 부모님 스마트폰에 ‘이것’ 깔아드리고 올까?
상태바
이번 추선엔 고향 부모님 스마트폰에 ‘이것’ 깔아드리고 올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고향에 자주 가지 못해 이번 추석부모님께 무엇을 해드릴까 고민하는 당신.

스마트폰이 노년층의 일상 속에도 깊숙이 자리 잡았지만 아직까지 모바일 기기 사용이 어려운 부모님께 유용한 모바일 앱 하나만 제대로 깔아드려도 마음이 놓인다. 스마트폰 초보 부모님들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모았다.

스파이앱 꼼짝 마라 ‘알약 안드로이드’= 직장인 K씨는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스파이앱을 탐지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스파이앱 탐지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스파이앱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몰래 설치돼 사용자의 모든 정보를 빼내는 앱으로 개인 사생활 노출뿐 아니라 금융 피해도 입을 수 있어 사용자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스파이앱을 탐지하고 삭제할 뿐 아니라 스미싱 차단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무료 백신 프로그램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안드로이드가 제격.

알약 안드로이드는 최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이 진행한 실험에서 다른 앱보다 더 많은 스파이앱을 찾아내 우수한 탐지력을 보여줬다. 또한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파일 및 악성앱을 검사하고 치료해주는 동시에 ‘스미싱 차단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다른 모바일 백신 앱과 차별화된다. 강력한 탐지력과 하나의 앱으로 스미싱 차단과 모바일 백신을 모두 간편하게 쓸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폰서 입은 금융피해 완벽 보상 ‘스윙브라우저 해킹 보상서비스’ = 전문직 P씨는 유명 택배 업체를 사칭한 문자 한통을 받았다.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도 이렇게 택배 알림 문자로 위장한 스미싱에 피해를 입으실까 걱정이 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