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컴퓨트레이스’ 한국 시장 상륙
상태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컴퓨트레이스’ 한국 시장 상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솔루트소프트웨어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컴퓨트레이스’를 한국 시장에 발표했다.

컴퓨트레이스는 휴대용 기기가 도난 또는 분실되더라도 데이터와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은 도둑으로부터 정보의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으로 기기를 잠그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또한 경찰과 협업을 통해 잃어버린 기기를 고객에게 되찾아 줄 수도 있다. 고객은 앱솔루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또는 파트너사를 통해 컴퓨트레이스를 구입할 수 있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업무에 사용하고 있다. 엔드 유저들은 사내 네트워크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고 대용량의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고 다니기도 한다.

이는 상당한 생산성을 향상시키지만 반면에 정보 유출의 리스크는 증가됐다. 컴퓨트레이스를 이용하면 회사들은 이러한 위험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컴퓨트레이스는 고객이 그들의 자산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현황을 웹 콘솔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관리중인 기기들을 지도상에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기기가 사전 정의된 특정 지역을 벗어난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원격 데이터 삭제 ▲원격 잠금 ▲도난 회수 서비스(고객이 앱솔루트소프트웨어에 도난 당한 기기의 회수를 요청하면 기기의 위치를 추적하고 사용자를 파악 후 경찰과 협의해 회수 가능) ▲BIOS 자동 복구 모듈(만약 기기에 설치된 컴퓨트레이스가 제3자에 의해 삭제가 되더라도 BIOS 모듈이 이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재설치 진행. 이 모듈은 PC·모바일 기기 제조사와 협의하여 제조 단계에 내장)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컴퓨트레이스는 한 라이선스당 1년 약 5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