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3년 연속 중국 시장 1위
상태바
지멘스PLM소프트웨어, 3년 연속 중국 시장 1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글로벌 PLM 관리 컨설팅 및 시장조사기관인 심데이타(CIMdata)로부터 3년 연속 중국 내 최대 PLM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데이타는 지멘스PLM소프트웨어를 2013년 중국 내 총 매출과(total revenue) 순 매출(net revenue), 채널 매출(channel revenue), 서비스 매출(service revenue) 등 8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했다.

또한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PLM 부문중 하나인 3D CAD(computer aided design) 분야와 디지털 제조(Digital manufacturing, DM) 분야에서도 4년 연속 선두자리를 지켰다. 지멘스는 자동차 및 산업 장비(Automotive and Industry Equipment)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LMS 인수를 포함한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뮬레이션 및 해석(Simulation and Analysis, S&A) 부문에서 2013년보다 5단계 상승한 시장 내 점유율 3위를 차지했다.

피터 빌레오 심데이타 회장은 “지멘스는 중국 내 3D CAD와 디지털 제조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고 S&A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중국 내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문 또한 이러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고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향후 전망도 매우 밝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향후 5년, 즉 2014년부터 2018년까지의 연 평균 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 CAGR)이 14.9%로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심데이타의 분석에 미뤄 봤을 때 지멘스의 PLM 분야에서의 꾸준한 리더십 유지는 상당한 의의를 가진다.

한편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최근 심데이타에서 발표한 또 다른 조사결과에서 제품 데이터 관리(cPDm)와 디지털 제조 부문에서 13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cPDm 부문에서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현재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디지털 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인 팀센터 포트폴리오로 선두를 차지했으며 DM부문에서는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디지털 제조 솔루션인 테크노매틱스 포트폴리오로 업계 리더십을 확인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