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 중장년 세대 혈관건강 관리를 위한 ‘모나코사놀’ 출시
상태바
뉴트리원, 중장년 세대 혈관건강 관리를 위한 ‘모나코사놀’ 출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혈관은 혈액을 심장과 몸의 각 기관으로 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긴 통로이다. 이 혈관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이 침착되면 혈관의 단면이 좁아지고 이를 통해서 흘러가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 각종 질환이 발생되곤 한다. 

우리 몸의 혈액 속 콜레스테롤은 착한 콜레스테롤인 ‘HDL’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HDL 콜레스테롤은 세포에서 쓰고 남은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보내 분해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반면, LDL 콜레스테롤은 혈중에 과다하게 공급되어 산화하게 되면 혈관 내벽을 막아 혈전이 발생할 수 있고, 혈관 내벽이 좁아져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 혈관 막힘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 외에도 HDL 콜레스테롤의 증가는 △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뇌졸증 △심근경색 △사지괴저 등 각종 심혈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돼야 하지만 이를 통한 수치 개선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보다 적극적인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 세대라면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가운데, ㈜뉴트리원은 중장년층의 혈관질환과 저하되는 운동수행능력(근지구력)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모나코사놀(MONA COSANOL)’을 출시했다.

모나코사놀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체에 대한 특정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규격과 섭취량을 검토해 고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해당 제품은 8개 단일지방족 알코올이 일정하게 규격된 폴리코사놀(Policosanol)로 알려져 있는 사탕수수 왁스층에서 추출한 천연 추출물(Sugar Cane Wax Alcohol)과 홍국쌀에서 추출한 모나콜린-K(monacolin-K)의 복합성분으로 조성됐다. 

모나코사놀의 또 하나의 주요 성분인 홍국은 쌀을 누룩곰팡이로 발효시킨 붉은색 쌀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홍국은 본초강목에서 ‘약성이 온화하고 독성이 없으며 소화불량과 설사를 다스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소화기능을 튼튼하게 한다’라고 기술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도 ‘피를 잘 돌게 하고 음식이 소화되게 하며 이질을 멎게 하는 신국(神麴)’ 으로 기록되어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SCI 급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모나콜린-K는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 총 콜레스테롤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라며 “또한, 혈중 LDL콜레스테롤 생성에 관여하는 전구물질인 중성지방의 감소는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는 주목할 중요한 결과로 홍국의 인체시험은 한국인과 신체적 특성이 가장 유사한 동양인(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이므로 한국인에게 적응성이 높다고 보여진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