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TV가입 시 46만원 혜택 제공
상태바
KT SK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TV가입 시 46만원 혜택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펭귄통신은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펭귄통신은 현재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사은품을, 소비자가 인터넷 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지급 시기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입금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1인가구의 증가로 원룸인터넷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을 저렴한 인터넷요금과 인터넷TV설치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인 것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현금지원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비록 유선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이 축소되었지만, 인터넷신규가입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평균에서 15%까지 더한 IPTV(인터넷티비)•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우위를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경쟁이 치열한 유선 시장에서 KT올레(케이티올래),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U+(엘지유플러스)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비교사이트 간 악성비방이 난무하면서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인터넷가입 설치 시 당일지급을 ‘사기’로 단정짓는 이유는 뭘까?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가입자를 뺏기지 않으려고 도리어 사은품 당일지급업체가 사기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똑같은 조건에 사은품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상대 업체를 깎아 내리는 잘못된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사은품 당일지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사은품 당일지급 가능 여부는 인터넷가입처의 자본력에 따라 달라진다. 유선(인터넷) 상품은 보통 고객이 설치를 받은 날 기준으로 일주일 뒤 금요일에 수수료 정산이 이루어 진다. 때문에 사은품 지급이 늦은 곳이라면 그만큼 인터넷가입처 자체 자본력이 낮다고 볼 수 있다.

현재 펭귄통신에서는 KT, SK, LG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가이드라인 최고치에 해당하는 최대 46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를 통과하고 판매를 승인 받은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 전문상담원 보유 및 ‘사은품당일지급’을 모토로 높은 만족도를 실현하는 한편,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당일지급 관련 소비자신뢰도와 안정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 SK, 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해 매일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을 공개, 요금제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