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LG KT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하는 TV결합상품 설치 요금 비교사이트의 소용없는 1위 신경전
상태바
SK LG KT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하는 TV결합상품 설치 요금 비교사이트의 소용없는 1위 신경전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오범은 최근 보고서에 5년 뒤 전 세계 가구 10곳 중 8곳에 인터넷이 보급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제는 SKT, LGU+, KT올레 등의 초고속인터넷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재가 됐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다 우리나라 초고속인터넷 커버리지와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을 보이면서 SK텔레콤, LG유플러스, 올레KT 등의 인터넷 가입 및  통신사 비교 변경으로 신규가입 혜택 외 전국 어디서 가입해도 동일한 요금을 휴대폰 결합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는 가족 결합 할인을 적용해 눈속임해 인터넷변경으로 설치 하도록 유도하는 등 인터넷설치 가격 및 현금 사은품을 둘러싼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진흙탕 싸움이 벌여지고 있다. 

지난 6월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SK브로드밴드인터넷(에스케이),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KT올레(케이티) 인터넷 티비 요금제 결합상품 설치는 인터넷 신규 가입 시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차별 지급되지 않도록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최대 43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으로 결정됐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에서 현금지원을 초과해서 현금을 많이 지급하는 인터넷가입센터는 과태료 100만원과 영업정지 처분을 받아 실제로는 인터넷 지원금을 제공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해 소비자까지 피해를 볼 수 있어 유념해야 한다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등 1인가구들의 SKT, LGU+(엘지), KT 인터넷 설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TV인터넷결합상품, IPTV 요금 및 채널 그리고 초고속인터넷 100메가(백메가)와 SK LG KT 기가인터넷 가격 및 TV(티비) 인터넷 요금 속도 차이 등을 컨설팅 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을 비교해 가입하고 싶어 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악용한 불법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 피해도 늘어나고 있다. 일부 업체에서 인터넷가입자를 뺏기지 않으려고 접수현황 및 사은품 지급 현황을 조작해 소비자들이 카페 및 커뮤니티를 통해 가입을 많이 하는 것처럼 보이게 과장 및 허위 광고하는 등 통신 업계의 신뢰도를 전체적으로 무너지게 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SK 브로드밴드 TV, 엘지유플러스, 케이티인터넷 TV(IPTV) 가입을 돕고 있는 개입사업자의 경우 대표자가 사업자의 이익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대표자가 바뀌는 경우 폐업 후 신규로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 얼마든지 의도적인 사기를 칠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특히 카페를 통해 휴대폰을 구매 및 개통하는 경우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터넷 가입을 소비자 동의 없이 한 후 수수료를 부당 이득으로 취득해 문제가 일어난 바 있는 만큼 홈페이지 내 혹은 가입 시 개인 정보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는 인터넷가입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인터넷서포터’는 본사로 접수되어 지는 SK, LG, KT 티비 인터넷 결합상품을 인터넷서포터를 통해 설치를 받는 소비자들에게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만 단순히 알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최저 요금 설계를 타사와는 다르게 총 8가지를 모두 비교할 수 있는 각 통신사별 6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가 총 3년 약정 기간 만료 되기 전까지의 실질 납부 요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빠른 인터넷설치, 당일 현금 지급이라는 과장광고는 멀리해야 하는 것이 옳다. ‘인터넷서포터’와 전국 어디서나 설치 일정은 본사 권한으로 소비자가 설치 받고자 하는 지역의 담당 기사의 스케쥴에 따라서 변동되는 사항이므로 어디에서 가입을 하냐에 따라서 설치일에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에게 SK LG KT IPTV 등 유무선결합을 통해 통신비 할인을 중심으로 최적의, 최저의 요금 설계 하고 있는 만큼 업계에서 유일하게 통신상품 결합상품 전문컨설팅 특허를 출원해 주목을 끈 바 있다. 법인사업자인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지원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안정적으로 지급되어 만족도 100%를 얻고 있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추천을 많이 하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두고 양심껏 운영해온 결과 수익보다 이로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데 주력해 6년 연속 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가입센터의 인터넷 현금 지원에 대한 안정성과 요금 설계 실력이 보장된 전문성을 갖춰 무료전화상담, 온라인가입신청으로 해피콜 문의를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대표번호를 통해 바로 전화해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설치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