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SK KT LG 사은품 많이주는 곳 펭귄통신, 갤럭시노트9 가격인하 이벤트
상태바
인터넷가입 SK KT LG 사은품 많이주는 곳 펭귄통신, 갤럭시노트9 가격인하 이벤트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3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인터넷가입자 수가 2,000만명을 넘어가는 가운데, IPTV 동시 가입자 수도 증가하면서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 핸드폰 결합까지 알아보는 알뜰한 소비자 수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최근 1인가구의 수가 증가함으로써 인터넷설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내년 1월 1일부터 인터넷상품이 보편적 역무화로 지정되면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해당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의 인터넷가입∙설치 관련 문의 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처인 ‘펭귄통신’은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사은품을 당일지급하며, 고객 감사 이벤트로 스마트폰 모델 중 매니아층이 두터운 갤럭시노트9 가격(할부원금)을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모델은 갤럭시노트9과 LG V40 모델인 것으로 파악됐다. LG V40의 경우 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펭귄통신에서는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올레KT 등 통신 3사 인터넷 백메가(100MB), 인터넷 500메가, 1기가 인터넷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주택 인터넷 등 다양한 곳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가입하는 인터넷 상품과 티비 상품에 따라 최대 46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통신사 3사를 통합 운영하여 인터넷가격비교하며 상담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인터넷티비 설치 시 현금 많이 주는 곳도 중요하지만 최근 인터넷설치 업체 중에서 불법영업을 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인터넷 가입 관련사기를 당해도 통신사 본사에서 처리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신뢰도 높은 업체를 선택하여 인터넷가입 사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가입자를 뺏기지 않으려고 도리어 사은품 당일지급업체가 사기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똑같은 조건에 사은품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상대 업체를 깎아 내리는 잘못된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사은품 당일지급 가능 여부는 인터넷가입처의 자본력에 따라 달라진다. 유선(인터넷) 상품은 보통 고객이 설치를 받은 날 기준으로 일주일 뒤 금요일에 수수료 정산이 이루어 진다. 때문에 사은품 지급이 늦은 곳이라면 그만큼 인터넷가입처 자체 자본력이 낮다고 볼 수 있다.

현재 펭귄통신에서는 KT∙SK∙LG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가이드라인 최고치에 해당하는 최대 46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SK•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시 소비자 입장을 고려한다면, 현금 사은품이 당일 지급되는 것이 타당하다 생각한다.”며, 이어 “인터넷가입처는 자신들의 장점을 내세워 광고를 해도 모자랄 판에 상대 업체를 비방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영업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 후 설치 시간에 따라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인터넷 설치 카페 중 최다 회원이 활동 중인 곳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누적방문자 800만명 이상에 일별 접수 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가입후기들도 많아 비교해보면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펭귄통신’의 경우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가이드라인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 중인 갤럭시노트9 가격 10만원대, LG V40 가격 0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