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스마트폰·태블릿에 최적화 ‘JD 에드워즈 애플리케이션’ 57종 출시
상태바
오라클, 스마트폰·태블릿에 최적화 ‘JD 에드워즈 애플리케이션’ 57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57가지의 새로운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유지보수, 현장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공급망 관리, 의료 및 안전사고 관리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착수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간소화된 구축 모델을 제공한다.

새 애플리케이션들은 오라클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9.1 및 오라클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툴 9.1.4.6과 호환이 가능하며 이미 기본 응용 프로그램 라이선스를 구입한 고객은 추가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스위트를 위한 57종의 새로운 모바일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직원들에게 적합한 역할 기반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오라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이 프레임워크는 한 번에 여러 플랫폼에 구축 가능하다는 특징과 카메라 및 다양한 기기 서비스, 기기 본래의 사용자 경험, 엔드-투-엔드 암호 및 보안을 통한 긴밀한 통합, 그리고 끊김 없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운영을 바탕으로 모바일 개발을 가속시키고 간소화하고 있다.

라일 엑달 오라클 JD 에드워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사업 수행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운영 효율을 실현하기 위해 기업은 이용이 쉬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점점 더 필요로 하고 있다”며 “오라클 JD 에드워즈 엔터프라이즈원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이 업무 상에서 필요한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사용이 용이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이 더욱 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은 더욱 민첩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추가된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살펴보면 우선 자산 라이프사이클 관리는 유지보수 기술자 및 감독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지보수가 요구되는 회사 소유 장비를 위한 새로운 작업 지시 작성 ▲팀 구성원들에게 할당된 작업 지시 상황을 검토 및 업데이트, 부품 및 공임 조회, 메모 추가, 사진 캡처 ▲장비 특징 조사 및 보기, 장비 정보 업데이트, 메모 추가 및 업데이트, 사진 첨부 ▲회사 소유의 장비 상에서 완료된 작업과 관련한 일정표 작성 및 보기 ▲미리 정의된 템플릿을 기반의 장비 별로 6개 유형의 검침수치 입력 등의 활동을 실행해 수익성과 ROI를 극대화하고 자산으로부터 상당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서비스 관리 분야는 현장 서비스 엔지니어 및 감독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소유의 장비를 위한 서비스 주문 작성, 검토 및 업데이트 ▲고객 장비의 특징 조사 및 보기 ▲고객 장비상에서 실행한 서비스 관련 일정표 작성 및 보기 ▲할당된 서비스 주문 리스트 보기 및 관리 ▲고객 장비 미터 값 캡처와 같은 활동을 실행해 현장 서비스 운영과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례 관리 분야는 담당자 및 감독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속하고 쉽게 이슈 보고, 사진과 메모 추가 가능 ▲우선순위 및 지정 받은 자 별로 공개, 긴급, 당일 마감 설정된 케이스 보기 및 관리 ▲할당된 케이스뿐만 아니라 실패한 사례 설명, 장비 및 현장 등의 주요 정보 보기 등의 활동을 실행해 신속하게 이슈를 보고 및 해결할 수 있다.

의료 및 안전사고 관리 분야는 업무상의 재해를 줄이기 위해 조직이 사고를 분석하고 사고 안전 지표를 계산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에게 ▲어디에서 누가 관련됐으며 어떠한 일이 일어났는지 등의 업무 상 재해에 대해 사진과 함께 보고 ▲이전 기간 중 보고된 업무 상 의료 및 안전사고를 빠르게 확인할 뿐 아니라 경영진을 위한 뷰 또한 확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재무 관리 분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탐색 및 매출채권의 현황 검토 ▲승인 요청 중인 비용 보기, 승인 및 거절과 같은 활동을 실행해 관리자들에게 향상된 현금 흐름 및 비용 제어를 지원한다.

연락처 조회는 모든 유형의 사용자들이 중요한 디렉토리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하고 모든 사용자들이 ▲고객을 위한 검색, 주요 결과 보기, 연락처 확인 및 장치로 동기화 ▲ 공급 업체를 위한 검색 및 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목록 확인 ▲직원 연락처, 작업 위치 및 조직 요약 정보 검색 및 확인, 직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문자 발송 등의 활동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관리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업무 현장의 프로젝트 비용 및 진행 상황을 제어 및 관리하는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주문 관리는 외부의 현장 영업 담당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검색과 주소, 전화번호 및 연락처 보기 ▲미결주문, 보류주문 및 이월주문에 대한 개요 제공과 같은 활동을 실행해 고객 주문 상태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제공한다.
공급 관리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자들은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승인 요청 중인 구매 주문 보기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승인 요청 중인 셀프 서비스 주문 보기 등의 활동을 실행해 조달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공급망 관리는 이동중인 현장 영업 담당자와 창고 직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점과 다양한 기준 단위에서 가용한 수량과 보유한 아이템 요약 및 세부사항 보기 ▲상세한 라이선스 플레이트 정보에 접근 권한과 함께 위치와 지역별 수량 정보를 통해 재고품 가용 여부 확인 등의 활동을 실행해 제품 가용 여부에 대한 접근을 확대할 수 있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