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늘어나는 지역 내 역세권상가 눈길
상태바
인구 늘어나는 지역 내 역세권상가 눈길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자체수요도 풍부

[CCTV뉴스=이유정 기자]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의 역세권 상가가 분양 중이다.

‘영종 스카이탑’은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지상 25층 규모의 건물이다. 영종 스카이탑은 오피스텔·레지던스·상가로 이뤄지며, 현재 이 중 상가가 분양되고 있다.

영종국제도시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지역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올해 6월말 기준 영종지역 인구는 83,135명을 기록했다. 이는 2015년 6월 61,104명, 2017년 6월 66,072명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이다.

‘영종 스카이탑’은 이같은 영종국제도시 내에서 운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자리하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역인구 증가는 미래 상가 수요확보 측면에서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고, 역세권 입지는 역 활용인구를 끌어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 영종 스카이탑 상가는 건물자체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종 스카이탑은 건물내 오피스텔 및 레지던스가 상당수 있어, 이들이 자연스럽게 상가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밖에, 영종 스카이탑에 조성되는 원형광장 역시 눈길을 끈다. 원형광장이 있으면 유동인구의 상가유입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영종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 4단계 개발사업 진행, RFCZ 복합리조트 건설, 파라마운트 테마파크 조성, 영종 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 제3연륙교 개통 등 대형 개발호재들을 보유하고 있다.

영종 스카이탑 상가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남역 5번 출구 근처에 마련되어 있다.

기타 관련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