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산업 공정 최적화용 차세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출시
상태바
코그넥스, 산업 공정 최적화용 차세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www.cognex.com)가 데이터맨(DataMan) 바코드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인 ‘코그넥스 익스플로러(Cognex Explorer)’ 실시간 모니터링(RTM) 시스템을 출시했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 웹 기반 성능 통계 인터페이스, 코그넥스 비전 기술을 통합한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은 설비 담당자가 시스템 결함을 없애고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은 판독률 추세를 분석하고 판독되지 않은 패키지에서 이미지를 평가하고 분류함으로써 장비 효율 개선에 기여한다. 또 물류, 자동차, 제약, 식품 음료 등의 산업 군에서 데이타맨의 이미지 기반 바코드 판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은 설비 담당자가 시스템 결함을 없애고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칼 거스트 코그넥스 부사장겸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새로운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데이터맨 바코드 판독 장비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품질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RTM은 코그넥스 비전 기술을 이용해 설비 내에서 공정상 오류의 근본적인 원인을 자동으로 파악해 이미지 기반 바코드 판독 장비의 성능 피드백 이점을 극대화하고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결함을 정확히 집어낼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접근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 공정상 오류로 인해 판독되지 않은 패키지를 분석하는 한편 시간에 따른 판독률 추세를 작성할 수 있는 강력하고 유연한 기능의 비전 툴을 제공함으로써 스캔 분야에 전례 없는 가치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은 데이타맨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의 네트워크에 연결해 패키지로부터 정기적으로 판독률 정보와 이미지를 추출하는 서버 기반 제품이다. 공정상 오류로 인해 패키지의 바코드가 판독되지 않은 경우 이미지가 RTM으로 전송돼 각 이미지가 ‘라벨이 존재하지 않는 패키지’ 또는 ‘불량한 상태로 인쇄된 라벨’ 등의 형태로 자동으로 평가 및 분류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또한 웹 브라우저가 있는 어떤 장치에서든지 향후 해당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은 설비 담당자가 시스템 성능을 즉각 분석해 공유함으로써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일조한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