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인터넷가입 사은품 및 안전성으로 문의 늘어
상태바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인터넷가입 사은품 및 안전성으로 문의 늘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7.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백메가 이상의 초고속 KT·LG·SK 기가인터넷 상품(100메가, 500메가, 1기가)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인해 최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백메가 이상의 초고속 기가인터넷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상품이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 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 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는 것이다.

이와 함께 1인가구가 늘어나며 원룸인터넷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 인터넷을 저렴한 인터넷요금과 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인 것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 관련 키워드 트래픽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유선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가 시행돼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이 큰폭으로 떨어진 국내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1기가, 500메가), ITPV(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관련 온라인 채널은 한 곳에서 손쉽게 KT올레(KT올래)/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신규가입 및 인터넷변경현금지급,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사은품과 각 상품별 인터넷요금을 비교·추천 받을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간 경쟁이 심화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KAIT 심사통과 정식승인 법인업체 ‘당현함’ 관계자는 “규모 있는 정상업체에서는 단통법 법률상 기준과 인터넷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 소비자보호 및 업계정상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업체의 투명성과 활성화정도, 가이드라인 내에서 최고치를 지급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 ‘당현함’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07만 회원 제휴보증과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당현함’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IPTV(인터넷티비)’는 UHD셋톱박스와 loT(사물인터넷)∙UHD TV의 보급과 최근 넷플레스와 계약한 유플러스티비 등 드라마다시보기·티비다시보기·실시간TV보기·무료영화·키즈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내세우며 엘지티비·kt 인터넷tv(올레tv)·btv 모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투자와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