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쇼핑 전용 메신저 ‘몰톡’ 50만명 돌파
상태바
메이크샵, 쇼핑 전용 메신저 ‘몰톡’ 50만명 돌파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는 인맥 기반이 아닌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버티컬 메신저’가 주목 받고 있다. 버티컬 메신저는 특정 사용자를 겨냥해 특화된 서비스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로 패션, 취미,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자사가 운영하는 쇼핑 전용 메신저앱인 몰톡(www.malltalk.kr)의 누적 가입자수가 전년대비 200% 이상 증가한 50만명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으로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으로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몰톡에는 난닝구, 토모나리, 소녀감성 등 약 1만개의 국내 대표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샵친구'로 등록하면 상품 발송 메시지와 쇼핑몰 할인 이벤트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 문의나 재입고 현황 등을 해당 쇼핑몰에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쇼핑몰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몰톡은 시즌2로 업그레이드 돼 ‘스마트 주문 배송 조회’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내역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배송 조회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황호진 메이크샵 플랫폼컨설팅 팀장은 “쇼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 중 50만명을 돌파한 메신저는 몰톡이 업계 최초”라며 “몰톡은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국내 다양한 쇼핑몰들의 입점 독려 및 모바일 쇼핑에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