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대전류 3채널 하프 브리지 모터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도시바, 대전류 3채널 하프 브리지 모터 드라이버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대전류를 지원하고 MCU(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으로 쉽게 제어될 수 있는 브러시 없는 직류(DC) 모터 용 3채널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IC(집적회로)인 ‘TB67Z800FT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오늘부터 양산·출시한다.

이 3채널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IC에는 6개의 DMOS(이중 확산 금속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가 내장돼 있다. 또이 드라이버 IC는 MCU의 입력 신호를 가지고 DMOS를 켰다 껐다 함으로써 브러시 없는 3상 직류 모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다.

▲ TB67Z800FTG는 슛-스루(shoot-through) 전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신제품은 패키지 규격이 작아서 실장 공간이 제한된 냉각팬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채용하기에 적합하다. 여기에는 과전류 탐지 및 열발생시 정지 방지 회로 등 다양한 회로가 탑재돼 있어 모터 작동의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TB67Z800FTG는 슛-스루(shoot-through) 전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은 드라이버의 상부 및 하부 DMOS가 동시에 켜지지 않게 하는 논리 회로를 적용해 슛-스루 전류를 방지하며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반응력을 제거하여 MCU의 부하를 덜어준다.

이와 함께 TB67Z800FTG는 소형 패키지로 유도선이 없는(leadless) VQFN 패키지(5mm×5mm×0.9mm) IC이기 때문에 소형 냉각팬 같이 실장 공간이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탑재할 수 있으며 하단부에 방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냉각이 더 잘 돼 방열 특성이 개선된다.

뿐만 아니라 이상 유무 탐지 기능을 통해 과전류 탐지, 열발생시 정지 방지 및 저전압 차단 회로 등이 내장돼 있어 모터 작동의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