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최적의 CCTV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HP의 대안

한국휴렛팩커드 스토리지 사업부 이경근 부장
CCTV뉴스l승인2011.05.31 00: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오늘날 기업들은 CCTV를 통해 녹화된 영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쌓여가는 데이터의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저장과 관리 방안 모색을 위해 고민하고 있다.

공공부문 역시 각 지자체의 대규모 CCTV 구축과 CCTV 통합관제센터를 통한 CCTV의 운영은 방대한 데이터를 수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연한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IT관리자들은 막대한 비용을 감수하며, 다양한 Array가 혼합 가능하고 대규모 데이터 저장에 적합한 SAN(Storage Area Network) 방식의 스토리지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분산된 CCTV 데이터의 통합 관리와 분석을 위해서는 단일 File system을 통한 관리와 쉬운 확장, 데이터의 자동 분산 및 공유가 가능한 스토리지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에 세계적인 IT 서비스 기업인 HP는 빠른 속도로 증가중인 CCTV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 및 관리를 위한 X9000을 선보이며, 영상 감시 시장의 스토리지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한국휴렛팩커드(이하 HP)의 NAS 기반 스토리지 X9000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 주신다면.
 
HP의 x9000 솔루션은 대규모 고성능의 CCTV 구축에 따른 폭발적인 CCTV 데이터의 증가를 해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입니다. 기존 NAS의 단점을 극복한 16PB까지 확장 가능한 단일 네임 스페이스를 제공하며, 운영의 다운타임 없는 용량 확장과 자동화된 스토리지 계층화로 분산된 CCTV 데이터의 자동 관리가 가능하고 CCTV 추가에 따른 용량 확장에 용이합니다.

또한 x9000은 기존 CCTV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SAN 스토리지에 비해 저렴한 구축 비용과 관리 비용으로 경제성까지 갖춘 비용 효율적인 CCTV 스토리지 솔루션입니다.

  

HP의 사업 및 영업 전략은.

CCTV는 안정된 Server 성능, 유연한 Network 구성, 고성능의 Storage가 같이 결합되어야만 최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복합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CCTV Component를 선정하는 데 있어서 컴포넌트간의 호환성과 안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HP는 글로벌 IT Leader로서 고객에게 CCTV Component만을 파는 Vender가 아닌 고객에게 직접 Service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임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NAS 스토리지의 불모지였던 국내 시장에서 X9000은 시장에 출시 된지 1년 반이 지난 현재 구청 등에 구축되어 그 성능을 입증하고 있으며,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의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X9000 솔루션의 시장 진출에 애로사항이 있다면. 

지금까지도 우리나라 CCTV 스토리지 시장은 SAN, NAS, IP SAN의 3가지 Protocol 중 CCTV와 잘 맞지 않는 SAN 방식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거 4~5년 전에는 SAN 만이 CCTV가 요구하는 성능을 만족시킬 수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재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SAN이 아닌 NAS 기반의 스토리지가 보다 효율적이며, 이미 해외에서는 NAS 스토리지가 영상 감시 시장에서는 더욱 각광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저희 HP는 CCTV 스토리지에 대한 시장 및 업계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지속적인 고객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와 co-work를 통해서 X9000의 뛰어난 성능과 CCTV 스토리지로서의 적합성에 대해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P의 중장기적 목표 및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국내 CCTV 스토리지 시장은 수요의 증가와 함께 지난해부터는 SAN에서 NAS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CCTV 시장은 정부 정책 주도의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은행, 병원, 마트 등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의 CCTV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이들을 위한 CCTV 데이터는 보안 감시를 넘어 고객 분석 및 영업 전략을 위한 비즈니스 도구로도 활용될 것입니다.

이처럼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는 더 이상 CCTV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만이 아닌 보관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활용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HP는 Major Solution Vender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며, 고객에게 다양한 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저희 HP는 글로벌 IT 리더로서 분산된 CCTV 시스템의 통합 운영을 요구하는 영상 감시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위험 관리, 성장 가속화, 비용 절감이라는 주요 비즈니스 성과를 충족시키는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전주연 기자 



 

CCTV뉴스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