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스마트폰·태블릿용 8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상태바
도시바, 스마트폰·태블릿용 8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4KA3은 이미지 밝기를 4배까지 높여주는 ‘브라이트 모드’(Bright Mode) 기술과 결합돼 240fps에 상응하는 HD 동영상을 구현한다.

도시바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240fps의 고속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8메가픽셀 BS CMOS 이미지 센서 ‘T4KA3’을 출시했다.

고속 동영상 촬영은 짧은 노출 시간에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필요로 하며 이로 인해 이미지가 어두워진다. T4KA3은 이미지 밝기를 4배까지 높여주는 ‘브라이트 모드’(Bright Mode) 기술과 결합돼 240fps에 상응하는 HD 동영상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고속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부드러운 슬로모션 재생과 고속 연사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센서는 새로 개발된 저전력 회로 설계를 적용해 현재 양산중인 8메가픽셀 센서 T4K35에 비해 전력 소모량을 85%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 센서는 2가지 조건의 렌즈음영보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8Kbit OTP를 탑재하고 있으며 광조건을 인식, I2C 명령을 통해 보정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