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초고속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설치 현금사은품 당일지급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초고속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설치 현금사은품 당일지급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여수에 거주 중인 김씨(38세, 회사원)는 얼마 전 초고속 인터넷가입과 IPTV(인터넷TV)결합 설치를 위해 알아보던 중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알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에서 KT∙LG∙SK 메인 인터넷통신사의 인터넷 상품을 신규가입 신청 할 경우 현금사은품지원이 지급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A씨는 “지난 번 인터넷 가입할 때는 고객센터에서 상품권밖에 받지 못해 손해를 본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이처럼 최근 인터넷가입 및 IPTV를 새로 신청하기 위한 방법 중 온라인 대리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이는 새롭게 시행되는 인터넷 단통법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분석이다.

유선 경품고시제, 인터넷 단통법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이 크게 줄었지만, 역설적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KT올레∙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SK브로드밴드 초고속 백메가 인터넷가입 및 기가인터넷 가입 시(100메가, 500메가, 1기가) 인터넷신규가입(인터넷 변경 설치)∙IPTV결합상품(인터넷TV) 이용으로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정보가 빠르게 퍼졌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네이버 카페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가 주목 받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인터넷단통법 시행을 기점으로 최근 들어서는 평소 통신직구(온라인구매)에 관심이 없던 연령층에서도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한 번 가입 후 덮어두고 쓰던 과거와 달리,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인터넷),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변경 설치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가계 인터넷요금, 통신비부담도 커지고 있어 이를 상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알아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당현함’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세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로 인터넷가입상품 및 IPTV결합에 따른 현금사은품지급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 전화상담을 강요하고 저렴하지 않은 인터넷 IPTV결합상품 설치를 유도하지는 않는지, 마지막으로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지는 않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승인업체 ‘당현함’ 관계자는 “규모 있는 정상업체에서는 단통법 법률상 기준과 인터넷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 소비자보호 및 업계정상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업체의 투명성과 활성화정도, 가이드라인 내에서 최고치를 지급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당현함’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07만 회원 제휴보증과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당현함’에서는 KT올레(KT올래)/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가이드라인 최고치에 해당하는 최대 44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