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내기, 흰머리 셀프염색 생활필수품 셀프헤어케어 시장 활성화
상태바
멋내기, 흰머리 셀프염색 생활필수품 셀프헤어케어 시장 활성화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여름 시즌을 맞이하면서 이미지 변화를 위해 가장 손쉽게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마도 머리 염색일 것이다. 과거 염색과 파마, 매직, 다운펌 등 다양한 헤어시술은 미용실에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만 할 수 있는 것이라 부담을 느꼈다면 최근에는 경제적인 방법으로 집에서 각종 헤어 시술을 해결할 수 있는 만큼 가족과 함께 하는 셀프염색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하나의 문화 생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헤어 셀프헤어케어 시장 또한 활성화 되며 미용 시장에서의 그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중에 다양한 셀프염색약과 염색, 관리 팁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몇가지만 주의 한다면 누구나 쉽게 집에서 경제적인 방법으로 헤어 염색이 가능하다.

우선 첫번째로는 염색약의 선택이다. 염색약의 성분과 사용 방법은 각 염색약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염색약 선택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정보를 필요로 한다. 가급적 저자극 염색약, 자극이 덜한 염색약을 선택하도록 하며 다양한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염색약의 종류에 따라 물빠짐 현상, 유지기간이 차이 날 수 있고 시중에 수많은 염색약을 접할 수 있는 만큼 전후 사진과 후기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도록 한다.

염색약의 색깔은 자신의 머리 색과 상태에 따라 밝기가 달라질 수 있다. 우선 염색약의 색깔은 번호로 구분이 가능하며 번호가 높을수록 알칼리제의 함유도가 높아지고 알칼리성분은 본래 머리의 색을 바꾸는 역할을 하는 만큼 알칼리제의 함유가 높을수록 자극이 크고 색깔이 밝아진다고 볼 수 있다. 염색약은 밝기에 따라 흰머리, 새치염색을 위한 새치염색약, 그리고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멋내기용 염색약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염색 전 알러지 반응을 살피기 위한 패치 테스트는 필수이다. 식약처 등 각종 허가를 통과한 염색약이라도 개인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의 발생 가능성은 존재하기 때문에 염색 전 소량의 염색제를 손목 등 약한 부위에 발라 일정 시간을 방치,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지 살피는 패치테스트를 꼭 진행하도록 한다.

염색 후 관리 방법과 정도에 따라 유지기간과 발색 등 그 효과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헤어트리트먼트로 염색 전후 영양 관리를 꾸준히 진행하도록 한다. 그리고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바로 약산성샴푸, 컨디셔너의 사용이 있다. 약산성 제품은 알칼리성 시술로 손상된 모발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회복이 빠른 만큼 주기적인 헤어 시술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한 브랜드로 현재 셀프염색약, 미용실샴푸,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등 주요 품목들이 꾸준히 네이버쇼핑1위, 오픈마켓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론샵은 트리트먼트추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헤어앰플, 헤어오일, 헤어팩, 노워시트리트먼트(씻지않는헤어팩, 미라클헤어팩) 등 각종 케어 제품과 샴푸추천 미용실 약산성샴푸, 두피샴푸, 비듬샴푸, 지성샴푸, 탈모샴푸 등 각종 기능성샴푸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염색약 추천 셀프염색약, 스넬염색약, 천연염색약, 셀프매직약, 파마약, 다운펌약 등 각종 헤어 시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남자 스프레이추천 헤어스프레이, 헤어왁스, 헤어젤, 컬링에센스 등 스타일링 제품과 고데기추천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판고데기, 전기헤어캡, 헤어드라이어 등 각종 추천 전자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 구성을 이루고 있다. 

아론샵은 현재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컨디셔너(린스) 등 아론샵의 주요 품목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무료샘플신청이벤트와 함께 쿨 썸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아론샵의 쿨 썸머 이벤트는 1+1 행사로 쿨샴푸, 쿨컨디셔너(린스) 구매시 헤어에센스추천 리페어 실크 헤어에센스, 컬업에센스, 리페어 실크 헤어트리트먼트 등 각종 헤어 제품을 함께 받을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