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비용 방문견적 후 가격비교 하는 방법,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삿짐센터 이사고(24go)에서 공개
상태바
포장이사비용 방문견적 후 가격비교 하는 방법,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삿짐센터 이사고(24go)에서 공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16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에 포장이사업체가 부쩍 늘어난 만큼 이사피해 사례도 급격히 증가했다. 포장이사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충분히 고려한 후 이사업체를 선정해야 하는데, 무작정 저렴한 이사견적을 제시하는 이사짐센터와의 계약을 이행하는 소비자가 많은 상황에 피해사례는 무자비하게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 것이다.

최소한의 이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포장이사준비사항부터 꼼꼼히 살펴본 후 사전에 미리 준비해야 한다. 특히 포장이사전문업체 같은 경우에는 일반화물을 다루는 것이 아니기에 자칫 포장이나 운송을 잘못하면 물건이 파손되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최근 인천포장이사를 진행한 김모씨(33)는 “신혼의 단꿈을 꾸고 입주한 아파트로 입주하기 위해 설레이는 마음으로 포장이사서비스를 계약 후 진행했는데 황당한 일이 발생했다. 이삿날 당일 빠른 시간내에 이사가 끝나서 잘 된 줄만 알았다. 하지만, 마무리 확인도 안 한 상태에서 급하게 마무리하고 간 이사업체 관계자는 다 끝났다며 잔금처리부터 빠르게 요구하고 갔는데, 집을 살펴보니 장롱 모서리이 심하게 파손되어있었다.”라며 “A/S 보상처리를 요구했지만 무성의한 답변에 실망한 계기가 있다.”며 설명했다.

실제로 이사 피해 발생 시 이루어지는 미흡한 A/S 배상 처리에 대한 불만 사례가 인터넷상에 분포되어있다. 포장이사업체를 찾을 때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위한 방문상담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한 보상제도는 확실하게 완비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절차 또한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서면 계약이 아닌 가계약으로 진행한다면 포장이사가 끝난 후 이삿짐이 예상보다 많다거나, 투입 인원이 늘었다는 등의 다양한 사유로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허다하게 발생하며, 포장이사전문업체 화물자동차운송 주선사업허가증을 보유하지 않은 미비한 이삿짐센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작년 한국소비자원으로 제출받은 ‘2014년부터 2018년 6월까지 포장이사 피해 현황’에 따르면 총 1911건의 포장이사 피해가 발생했는데 파손이나 훼손 그리고 계약위반, 분실, 추가요금 등의 다양한 포장이사 피해가 발생했다고 알려졌다.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사고’의 관계자는 이러한 포장이사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사짐센터와의 계약 전 본인에게 알맞은 이사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며 포장이사업체순위 상위권을 토대로 포장이사가격비교를 위한 방문견적 상담부터 받을 것을 당부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요즘, 포장이사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포장이사업체순위에 상관없이 저렴한 포장이사견적을 제시하는 이사짐센터를 찾기 마련이다. 수많은 포장이사전문업체를 대상으로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시도하지만, 이러한 고객 심리를 이용하여 무분별하게 적은 포장이사견적을 제시하며 가계약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적어도 3곳 이상의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해당되는 평균 포장이사비용부터 파악하는 것이 성공적인 포장이사방법이며, 타업체와의 포장이사가격비교 면에서 서비스는 어떠한 편인지 포장이사후기 등을 통해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포장이사추천 이사고에서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 전화 상담 등 편리한 시스템으로 갖춰져있으며, 이를 토대로 포장이사견적비교는 물론 현명한 포장이사방법 등의 포장이사 관련 전문 지식 또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포장이사비용 피해 예방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포장이사업계의 큰 버팀목으로 지지받으며, 상대적으로 높은 이사비용으로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을 상대로 ‘무료 이사서비스’를 실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도움을 주며 따뜻한 선행을 베푸는 사회적 기업이다.

최근 포장이사잘하는곳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고(24go)의 긍정적인 발전이 기대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