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교육진흥협회’ 가족, 유아 심리상담사를 비롯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 마련
상태바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교육진흥협회’ 가족, 유아 심리상담사를 비롯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 마련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6.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현대인의 삶의 방식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나 오늘날에도 대부분은 결혼을 하여 가족을 이루면서 생활해 오고 있다. 인간성 회복, 애정적 인간관계, 따뜻한 보금자리로 안식처의 기능을 가족이 담당하고 있다.

바쁜 나날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학업이나 업무 등의 이유로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의사소통의 부재는 이해가 낮아지게 되어 경제적 상황, 입시, 교육문제 등의 문제가 서로 얽히게 되면서 큰 갈등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는 가정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가족 심리상담의 필요성이 커지게 되었는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가족 심리상담사 또한 유망한 직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상호작용 양상에 변화를 줌으로써 가족원의 대인관계 기술과 적응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상담가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가족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총 25강에 걸쳐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가족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외에도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제2017-006256호)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 수강이 가능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에 수강이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교습이 이뤄지는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