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CSR메쉬 개발 키트로 사물인터넷 제품 개발 촉진
상태바
CSR, CSR메쉬 개발 키트로 사물인터넷 제품 개발 촉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이 관련 개발 업체들이 최근 출시된 CSR메쉬(mesh) 블루투스 스마트 프로토콜을 익힐 수 있는 CSR메쉬 개발 키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7월부터 지정된 CSR 총판을 통해 구입 가능한 CSR메쉬 개발 키트(CSRmesh Development Kit)는 신규 저전력 커넥티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제품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개발 보드, USB to SPI 컨버터(디버깅 및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딩)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구성된다.

SDK는 처음에 BT 스마트 메쉬 네트워크 기반의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올해 후반에는 CSR메쉬를 기반으로 하는 홈 오토메이션 및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CSR메쉬 프로토콜은 혁신 기술을 담고 올해 초 출시됐다. CSR메쉬 프로토콜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및 컴퓨터를 통해 무제한에 가까운 수많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를 제어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기기 간의 메쉬 네트워크 구성을 제공하며 CSR BT 스마트 제품에서만 구현 가능한 새로운 기술이다.

CSR메쉬는 CSR의 CSR101x 제품군과 같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의 설정 및 제어 프로토콜이 통합된 솔루션으로 조명 제조업체들의 스마트 조명 솔루션에 제공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CSR메쉬 프로토콜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다른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에 메시지를 보내고 해당 메시지를 받은 기기는 다시 재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러한 메시징 방식을 이용해 하나의 기기 혹은 그룹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각각의 기기는 하나 이상의 그룹에 소속될 수 있다. 조명 스위치, 제어 패널과 같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부터 블루투스 스마트 표준을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에서 모두 제어 가능하다.

CSR메쉬 개발 키트는 ▲CSR메쉬 블루투스 스마트 개발 보드 3대 ▲USB to SPI 컨버터 ▲배터리, 설치 가이드 등의 구성품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개발업체는 메쉬 개발 및 테스트 확장용으로 CSR메쉬 개발 보드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CSR메쉬 개발 키트는 지정된 CSR 총판 및 판매업체를 통해 미화 299달러(한화 약 30만600원)에 구입 가능하며 추가 개발 보드는 개당 미화 49달러(한화 약 5만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