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컴즈,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모바일 화상회의’ 시대 開
상태바
새하컴즈,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모바일 화상회의’ 시대 開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화상회의 솔루션 기업 새하컴즈(대표 서장열, www.saeha.com)가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svc.saeha.co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PC·인터넷전화 외에 스마트폰·태블릿 등 광범위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함으로써 그간의 화상회의 서비스가 가졌던 단점을 극복한 차세대 화상회의 서비스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는 PC·인터넷전화·HW CODEC·MCU·MA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iOS 계열의 모바일 스마트폰과 태블릿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지원으로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벗어 던졌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손 안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 필요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49명 다자간 및 1000명 세미나 화상회의 지원 ▲기업간의 편리한 스마트워크(SmartWork) 지원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화상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어 기존 기업의 화상회의에 더해 솔루션의 활용범위와 가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화면

특히 안드로이드와 iOS, 폴리콤과 시스코 화상회의 장비 등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 이기종 단말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기기를 사용해도 제약 없이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 활용가치가 더욱 높다.

또한 회원가입만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본상품을 출시, 새로운 화상회의 서비스가 필요한 개인이나 기업이라면 누구나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의 최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 ▲HD급 영상회의 및 깨끗한 음질 ▲인터넷 익스플로러·크롬·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 지원 ▲그룹웨어 및 운영 사이트 연동(SSO, LMS) ▲고객사 전용의 웹사이트(URL) 제공 ▲다양한 통계자료 리포트 제공 ▲문서·동영상·화면과 프로그램과 파일 공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설문조사와 문제 출제를 통한 학습평가 시스템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부가기능도 갖추고 있다.

김상태 새하컴즈 부장은 “그간의 화상회의 솔루션은 특정 기능 위주로 구현돼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활용하기에는 부족함 점이 많았다”며 “새하컴즈 15년 기술력을 집대성한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는 이런 화상회의 솔루션의 단점을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융합해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객 입장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기업 입장에서는 다양한 기기의 지원과 효과적인 부가기능을 통해 편리한 회의와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김상태 부장은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는 현재 기업, 교육 및 관공서 등 약 2000여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화상회의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게 돼 IT 녹색 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하컴즈는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요금 할인과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자브라 헤드셋/스피커폰 신제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규 가입은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svc.saeha.com)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1577-6554번이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