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싱) 24시 동영상 유포 차단 작업 가능
상태바
IT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싱) 24시 동영상 유포 차단 작업 가능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6.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보이스피씽에 이어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른바 몸캠이라 하는 음란 화상 채팅을 하다가 사기 업자에게 걸려 주변 사람들에게 영상이 다 전해지고, 금전적으로 갈취당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다.

몸캠피싱으로 인해 피해받는 사람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그 수법도 교묘하고 한 번 퍼진 동영상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아, 팀카시아 같은 IT 보안회사에 문의를 하는 사람들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

팀카시아 IT 김태원 1팀장은 “최근 들어 몸캠피싱 피해자 수가 자꾸 늘어가, 본사로 문의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본사에서는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인력을 보충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언제든 피해자가 문의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보통 IT 보안회사들을 보면, 몸캠피싱 때문에 문의하는 사람들의 수보다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서 일 처리가 늦어지고, 피해 사실이 확산됨을 알 수 있다. 팀카시아에서는 이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인력을 대폭 확충하고, 늦은 시간 문의를 하더라도 0.03초 안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다.

현재 팀카시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및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심각해지지 않게 관리하며,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해킹 파일이 전송돼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랜덤채팅 및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간에서 모두 조심하는 게 우선이다.

만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해결하고,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