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제2회 오픈소스SW 공개세미나’ 개최
상태바
KTDS, ‘제2회 오픈소스SW 공개세미나’ 개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대표이사 양희천, www.ktds.com)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저변확대를 위해 25일 KTDS 방배사옥 2층 교육센터에서 제2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개세미나를 개최했다.

오픈소스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소스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특별한 제한 없이 그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현재 대부분 스마트폰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운영체제가 사용되고 있다.

이번 공개세미나에서 KTDS는 구체적인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도입과 설치방법을 소개하고 기술적인 구조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다뤘다. 또 상용 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보안 운영에 대한 비교도 소개됐다.

지난 5월28일 개최한 제1회 오픈소스SW 공개세미나에서는 오픈소스에 대한 이해와 장단점, 그리고 상용소프트웨어와의 기능 비교가 이뤄졌다. 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통해 IT조직에 대한 ROI(투자수익률)가 개선되고 상업용 솔루션에 오픈소스 기술을 도입한 사례도 소개됐다.

강석모 KTDS 인프라본부장은 “외산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도입해 사용해서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다”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분석과 설계를 통해 IT 역량을 내재화해야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1등 IT 서비스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