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SD ‘프로 25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인텔, SSD ‘프로 2500’ 시리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이하SSD) 프로페셔널 제품군의 신제품 ‘SSD 프로25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낮은 총소유비용(TCO)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초고속 처리능력에 대한 시장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업용 SSD다.

SSD 프로 2500 시리즈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보다 낮은 연평균고장률(AFR)과 보안 및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해 시간 및 노력이 많이 소비되는 전산담당자들의 현장 방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보안 관리는 오늘날 기업 운영 및 비즈니스의 안정성 및 연속성 제고를 위한 핵심 과제로 대두되면서 IT 담당자 및 부서에게는 매우 중요한 현안이 되고 있다.

▲ SSD 프로 2500 시리즈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PC 분실·도난으로 종종 발생하는 데이터 침해에 따른 생산성 하락, 교체, 데이터 복구, 법무비용 등 기업이 입는 피해는 약 5만달러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다.

SSD 프로 2500 시리즈는 하드웨어 기반의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ing Drives; SED)’ 기능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데이터 침해에 따른 손실 위험을 감소시킨다.

또한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rusted Computing Group)’의 OPAL 2.0 표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e드라이브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처럼 정책에 기반한 통제를 통해 데이터 침해를 방지할 뿐 아니라 암호 키 삭제를 통해 드라이브를 다른 용도로 재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텔 브이프로(vPro) 테크놀로지 환경에서 인텔 설치 및 구성 소프트웨어(Intel Setup and Configuration Software) 및 첨단 보안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프로 2500 시리즈 드라이브에 대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드라이브 상태를 모니터하고 보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산 추적과 고장 수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원격 관리는 사고를 방지하는 IT 정책을 강화하는 동시에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및 사물 인터넷(IoT)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도 원격 기능을 활용해 디바이스 감독에 필요한 IT 관리 인력을 줄일 수 있다. 사용자 데이터 보호와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위해 ATM, 원격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등을 원격으로 업데이트, 모니터, 관리 할 수 있다.

SSD 프로 2500 시리즈는 2.5인치와 M.2 두 가지 폼팩터의 120~480GB 용량으로 출시된다. 5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연평균고장률 1% 미만을 자랑한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