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 ‘11번가’와 손잡다
상태바
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 ‘11번가’와 손잡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Woman‘s Talk)’이 SK플래닛 ’11번가‘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우먼스톡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방송형 모바일 미디어 커머스다. 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가 하나씩 공개되며 일반 소셜커머스의 판매 방식과 동일하게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플래시 딜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연예인이 직접 뷰티팁과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뷰티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2008년 오픈 이후 꾸준히 ‘신뢰 마케팅’을 고수해 온 11번가는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 모바일 11번가 등 사용자의 편리를 도모한 쇼핑을 제안해 지난해 오픈마켓 브랜드가치 1위, 유통부문 전체 4위에 등극했다.

11번가만의 서비스인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은 우수 MD들이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상품을 직접 선별해 파격가에 판매한다. 즉, 소셜커머스보다 우위인 가격 경쟁력과 ‘신뢰’와 ‘만족’ 프로그램을 동시에 펼치는 것이다. 11번가는 확대·개편한 쇼킹딜을 오픈마켓 형태인 11번가와 함께 양대 축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쇼킹딜 육성에 있어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와의 콜라보는 모바일 오픈마켓 판도를 뒤집을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전망이다.

한편 우먼스톡은 11번가에서 ‘남친과의 휴가, 챙겨야할 필수 아이템?!’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초저가 뷰티 기획전 1탄’을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은 한채영 클렌저로 알려진 ‘블랙비 꿀렌징’, 올인원 에센스 ‘엘리샤코이 워터드롭’, 홈 네일아트 세트 ‘라라리즈 아트룸’, 모찌 클렌저 ‘피현정 에디션 탄산휩클렌저’, 뿌리는 선 스프레이 ‘오제끄 제트쏠레’, 트렌디한 컬러로 구성된 ‘호피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제휴에 대해 김강일 크라클팩토리 대표는 “우먼스톡의 독특한 플랫폼에 관심을 가져주는 제휴사 및 소비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인 우먼스톡에 있어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11번가를 파트너로 맞은 것은 천운이라 생각하고 11번가와의 제휴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활용해 모바일 오픈마켓 판도를 뒤집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