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고대역 스마트기기 실험실 테스트용 PXI 기반 저비용 기술 공개
상태바
라이트포인트, 고대역 스마트기기 실험실 테스트용 PXI 기반 저비용 기술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트포인트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사용되는 고대역(high bandwidth) 무선 컴포넌트 개발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범용 벡터신호분석기(vector signal analyzer (VSA))인 라이트포인트 z8653(LitePoint z8653) 론칭을 발표했다.

고대역 802.11ac 와이파이는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이 이 새로운 표준에 따른 빠른 실행과 높은 성능을 요구함에 따라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이 표준의 웨이브2(Wave 2)는 광대역 채널들의 사용과 함께 이 기기들의 성능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트포인트 디자인 테스트 솔루션 그룹 크리스 지오멕 부장은 “z8653은 웨이브2 와이파이 칩셋 및 그와 관련한 전력증폭기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VSA로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R&D 파이프라인에서의 웨이브2 컴포넌트와 함께 z8653은 개발 엔지니어들이 이러한 혁신적이고 복잡한 무선 컴포넌트들을 테스트할 때 경제적인 개발 비용과 타임-투-마켓(time-to-market) 목표를 충족하면서도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측정 능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고대역 기기 테스트를 위한 측정 기술은 비용이 많이 드는 벤치탑 측정기가 유일했다.

지오멕 부장은 “z8653은 칩셋 판매자들과 전력 증폭기 및 프론트엔드모듈(front-end module) 공급자 및 디자인, 검증, 그리고 이들 컴포넌트들의 테스팅에 관련한 기타 엔지니어링 팀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PXI 가격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PXI 기반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웨이브2의 기능을 채용하려는 추세가 형성됨에 따라 기존의 테스트 장비들은 그 성능에 있어서 점차 거센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Z8653의 개발은 대역폭 분석 및 기타 측정 방법에 있어서 현재의 기술적인 요구는 물론 고차원변조방식(higher order modulation schemes)과 캐리어(carrier) 집성기술 등과 같은 향후 요구될 조건까지도 이상적으로 충족할 수 있는 중요한 발전을 의미한다.

지오멕 부장은 “이번 분석기는 디자인 검증은 물론 차세대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및 휴대폰 기술을 개발하는 R&D 엔지니어링 그룹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